하나님을 믿지 않아 ‘헤밍웨이’가 자살했다고 홍보하는 교회

2017년 4월 27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original


헤밍웨이가 하나님을 믿지 않아 자살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헤밍웨이가 자살한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글 속에는 교회 홍보 전단지로 보이는 듯한 이미지가 담겨있다. 하지만 그 속에 담겨있는 내용이 충격적이다.

“세계적인 문호 헤밍웨이는 노벨상을 타고 엄청난 명예와 재물을 가졌던 이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이었다”라고 시작하는 전단지의 내용은, 이후 그가 하나님을 믿지 않아 자살하게 되었다는 내용으로 결론이 맺어진다.

35

실제 헤밍웨이의 자살 이유는 아버지를 비롯한 남동생, 누이 등 모든 가족이 총기로 자살한 데서 온 우울증이라고 한다. 그 원인으로 그의 어머니가 독실한 크리스찬이었기 때문에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종교와 완벽주의적 삶을 강요한 것이 뽑힌다.

헤밍웨이가 종교에 대해 비난하고 좋아하지 않은 이유 역시 편집적인 어머니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전해진다.

이런 헤밍웨이의 사연을 교회에서 ‘전도’를 위해 악의적으로 이용한 것이다.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건 진자 하느님도 아니고 진짜 예수도 아니다” “같은 기독교인으로 창피하다…” “자살자들 좀 그만 괴롭혀 미친 교회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