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갑자기 찾아와 우리를 당황시키는 피부 질환들.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feed)는 건강 이상을 알리는 피부병 8가지를 소개했다.
◆ 붉은 기
주로 추운 날씨, 매운 음식, 알코올 및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기미
햇빛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여드름
호르몬 불균형이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염증성이 주로 많으며, 특히 생리 기간에 생겨났다가 서서히 사라지고는 한다.
◆ 붉은 반점
대부분 면역 체계의 일시적인 이상으로 인해 생겨난 건선이다. 피부 표면에 세포가 과도하게 쌓이게 된다.
◆ 창백함
저에너지 상태, 원활하지 않은 산소 공급과 함께 빈혈의 증상이 된다. 철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함으로서 치료가 가능하다.
◆ 어두운 반점
온몸에 어두운 반점이 생기는 것을 흑색극세포증이라고 불린다. 감염된 몸의 피부를 검고 두껍게 만든다. 글루코오스와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여 예방할 수 있다.
◆ 극도의 간지러움
환경의 급격한 변화나 잘못된 음식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만일 이 주나 삼 주가 지나고서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 건조한 반점
이런 종류의 건조한 반점은 주로 여름에 피부 장벽이 무너지며 발생한다. 이는 또한 오메가 3의 부족 징후이기도 하다. 이 증상을 겪고 있다면 당장 병원에 가 치료 받아야 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