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목젖’ 의 비밀 7가지 (사진 7장)

2017년 4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wittyfeed’ (이하)

m0


가끔은 ‘이건 왜 있을까?’ 하고 생각하게 되는 신체부위들이 있다.

당신은 평소 ‘목젖’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을까?

지난 7일(현지 시각)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 피드(wittyfeed)는 목젖의 용도를 소개했다.

m1

1. 목젖이란 무엇인가.

아무짝에도 쓸모없어 보이는 잉여 살 덩어리, 쯤으로 우리는 목젖을 설명할 수 있다. 만화에 종종 출현하며, 소리 지를 때 앞뒤로 격하게 움직이고는 한다. 목젖의 용도는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과학자들이 몇 가지 가설을 내놓기는 했다.

m2

2. 말하는데 도움을 준다.

일부 과학자들은 목젖이 과도한 콧소리를 방지한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의 한 병원 연구에 따르면 목젖이란 “인간 진화의 한 증표이며 다른 포유류와 인간이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정의 내렸다.

m3

3. 구토 반사를 일으킨다.

무엇인가 목젖에 닿는 순간 목젖은 구토 반사를 일으킨다. 특히, 칫솔질을 할 때 자주 일어난다.

m4

4. 피어싱에는 적합하지 않다.

목젖을 건드리면 구토 반사를 일으키게 되므로, 목젖은 피어 싱할 수 없다. 만약 목젖을 피어 싱할 경우, 목젖의 고유 기능인 질식 방지 기능을 저해할 수 있다.

m5

5. 코골이를 일으킨다.

밤에 드르렁거리는 소리는 목젖이 담당한다. 때로 코골이가 심한 사람들은 그래서 목젖을 제거하기도 한다.

m6

6. 기침이 계속 난다면?

만약 기침이 도무지 멈추지를 않는다면 목젖이 지나치게 길어서일 수 있다.

m7

7. 목젖이 붓게 되면.

면역력이 약해지면 목젖이 부을 수 있는데 이건 굉장히 짜증 나는 일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