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 베고 자는 것이 건강에 더 좋을까, 아니면 베지 않는 것이 더 좋을까? (사진 10장)

2017년 4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wittyfeed (이하)

p0


베개를 베고 자는 것이 건강에 더 좋을까, 아니면 베지 않는 것이 더 좋을까?

지난 6일(현지 시각)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feed)는 베개에 관한 건강 상식을 소개했다.

p1

◆ 고대에는 베개를 베고 잤다.

고대에는 돌, 세라믹, 혹은 나무로 된 베개를 베고 잤다. 벌레가 코나 귀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였다. 후에는 옥, 도자기, 대나무 등으로 만들어진 베개가 탄생했다. 그러나 오늘날과 달리 과거의 베개는 편안함을 위한 것이 아니었지만 말이다. 과거의 풍습은 사람들이 언제나 머리를 조금 더 높은 곳에 두고 잤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오늘날의 베개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p2

1. 얇은 베개

목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정자세로 누워서 자는 사람들에게 좋다.

p3

2. 두껍고 단단한 베개

두꺼운 베개가 어깨와 귀 사이 공간을 채워주므로 주로 옆으로 누워 자는 사람들에게 좋다.

p4

3. 얇고 납작한 베개

등이 아픈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배 밑에 베개를 깔고 자는 사람들에게 좋다.

p5

4. 목 베개

목을 지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베개 없이 자는 것도 그 나름의 장점이 존재한다.

p6

p7

1. 주름 방지 효과가 있다.

베개에 얼굴이 눌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주름 방지 효과가 있다.

p8

2. 척추에 좋다.

베개 없이 자게 되면 척추가 몸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유지함으로써 쉴 수 있다.

p9

3. 목에 좋다.

목과 어깨의 통증은 스트레칭과 열 마사지로 치료하는 게 보통이지만, 베개 없이 자는 것도 통증 감소에 효과적이다.

p10

4. 자세에 좋다.

베개 없이 자는 것은 몸이 원래의 자연스러운 체형대로 돌아오게 해준다. 또한, 등이 굽은 사람이라면 베개 없이 자는 것이 좋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