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 속에도 ‘언어 공부’ 할 수 있는 꿀팁 (사진 6장)

2017년 5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 출처: ‘Lifehack’ (이하)

l1


바빠서 언어 공부할 시간이 없다?

당신이 이 글을 본 후부터는 그마저 핑계가 될지도 모르겠다.

온라인 매체 라이프핵(lifehack)은 바쁠 때조차 언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 7가지를 소개했다.

l2

1. 매일 아침 단어 10개를 외워라.

아무리 바쁜 사람이라 할지라도 하루 단어 10개쯤은 외울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일상 속에서 흔히 쓰이는 1,000가지 단어를 외우면 회화의 85%를 마스터할 수 있다고 한다. 1,000개의 단어면 단 100일이면 다 외울 수 있는 숫자이다.

l3

2. 언어 교환을 신청해라.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가? 지역별로 서로 언어를 배우기 위해 교류하는 모임들이 존재한다.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들과 취미를 공유하다 보면 언어 실력이 느는 것도 순식간.

l4

3. 온라인 게임을 해라.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도 언어를 배울 수 있다. 배우고 싶은 언어를 사용하는 게임 커뮤니티를 찾거나, 게임의 언어 옵션을 지금 배우고자 하는 언어로 바꿔라. 게임을 즐기면서 언어도 배우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4. 연애해라.

다른 언어를 쓰는 사람과 연애를 하는 것이야말로 사실 언어를 배우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온라인 데이팅이 등장하며 다른 문화권에서 온 사람들과 만나는 일이 쉬워졌다.

5. 어디서나 배울 수 있는 선생님을 구해라.

그럼에도 언어를 배우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면, 온라인 과외 선생님을 구해라. 온라인 과외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어를 배우는 최적의 방법이다.

l5

6. 넥플릭스를 봐라.

넥플릭스를 즐겨 보는가? 그렇다면 좋아하는 영화나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다른 언어로 보는 것은 어떨까? 만약 음성 지원이 되지 않는다면, 먼저 자막을 바꿔봐라.

l6

7. 소셜미디어 언어를 바꿔라.

언어를 공부하는 또다른 창의적인 방법은 소셜미디어의 타겟 언어를 다른 언어로 바꾸는 것이다. 별다른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매일 당신에 피드에 현지인들이 쓴 다양한 글들을 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