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서 이상한 점을 찾아보세요

2017년 5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 사진출처 : dailymail

3F8DED2200000578-0-image-m-15_1493068481924


여섯 번째 손가락을 가진 남성

지난 25일(현지 시각)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dailymail)은 여섯 번째 손가락을 지닌 남성의 사연을 보도했다.

이 사진에는 어디인가 이상한 점이 있다. 만약 찾지 못했다면, 손가락을 세어보면 된다.

이 사진은 ‘피겨1(Figure 1)’이라 불리는 전세계 의료진이 의학적 사진을 공유하고 의견을 게재하는 앱 상에 공개되었다. 해당 사진을 업로드한 의사는 사진 속 환자의 모든 손가락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발에도 역시 발가락이 하나씩 더 있다고 이야기했다.

손가락이 하나 더 생기는 이 질병은 ‘손가락과다증’이라고 불린다. 500명에 1명 꼴로 발생하는 생각보다 흔한 질병으로, 때로는 온전한 손가락이 아닌 피부만 형성되기도 한다.

여섯 번째 손가락은 대게 갓난아이 시절에 미용적인 목적을 위해 제거된다. 수술은 피부 덩어리를 제거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해당 부위를 묶어 혈류를 차단함으로써 세포를 서서히 죽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사진을 업로드한 의사는 온전히 작동하는 여섯 번째 손가락을 가진 성인을 보게 된 것에 대해 놀라움을 표시했다. 여섯 번째 손가락의 주인공은 해당 의사의 환자의 아버지였다고 한다.

손가락과다증은 다양한 이유로 발병하는데, 주로 유전적인 이유로 발생하지만 때로는 그저 우연에 의해 생겨나기도 한다. 손가락과다증은 아프리카인 사이에서 흔하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