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많이’ 할수록 ‘더’ 행복 느낀다

2017년 5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기사 및 이미지 제공: 속삭닷컴 이신우 기자

sok1


남보다 성관계 많이 하면 행복 느낀다(연구)

[속삭닷컴]행복은 상대적인 것일까? 성생활과 행복 간의 관계를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남들보다 성관계를 더 많이 할 경우 더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미국 콜로라도대학교 연구팀은 1만5386명의 실험 참가자를 설문조사하여 성관계와 행복의 관계를 연구했다. 예측대로 성생활이 활발할수록 행복도도 더 높았다. 월 2~3회 성관계를 하는 사람들은 전혀 하지 않는 사람보다 더 행복했다. 일주일에 1번 이상 성관계를 갖는 사람은 전혀 하지 않는 사람보다 무려 행복다가 44%나 높았다.

사람들은 친구 등 동료집단과 성생활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그런 대화에서 성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기도 한다. 이에 연구팀은 동료들이 나보다 성관계를 더 많이 한다면 어떻겠느냐 물었다.

그 결과 월 2~3회 성관계를 갖는 사람들도 동료가 매주 성관계를 한다면 자신이 느끼는 행복도가 14% 낮아졌다. 연구팀은 “성관계를 자주하면 할수록 우리는 행복해지지만, 다른 사람보다 자신이 더 많이 한다고 믿을수록 더 행복해진다”라고 말했다.

또 연구팀은 “왜 성관계의 상대적 빈도가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라고 말했지만 “보통 우리는 자신이 평균보다 낫다고 생각하는데, 이때 자신보다 더 뛰어난 사람을 보면 불충분함을 느끼고 불만족에 빠진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연구 결과는 학술지 ‘사회지표조사’에 실렸으며 건강 포털 코메디닷컴이 보도했다.

▶ 관련기사
섹스 중 당황스러운 순간, 1위는?
19금, 진실 혹은 거짓
턱선 강한 여성, 性 개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