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에서 아기 배려, 어디까지 해줘야 하나요?”

2017년 5월 4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연합뉴스 (해당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

PYH2015032902120001300_P2


아기와 함께 탔다는 이유로 배려를 강요한 부부가 있었다고 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비행기에서 아기 배려, 어디까지 해줘야 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12시간을 비행하는 비행기에 탔었다는 글쓴이. 그는 “뒷좌석에 쌍둥이를 안은 부부가 탔다”며 “기내식을 먹은 후 잠을 자려 의자를 기울였더니 아기 아빠가 ‘의자 좀 세워달라’고 하시더라”라고 말했다.

아기 아빠가 잠시 이동하는 것으로 생각한 글쓴이는 의자를 올려줬지만, 5분이 지나도록 아기 아빠는 움직이지 않았다.

글쓴이는 다시 의자를 눕혔고 아기 아빠는 “의자 세우세요. 좁아요”라며 “아기가 있어서요. 의자 눕히면 불편해요”라며 의자를 다시 세워줄 것을 요구했다.

당황스러운 요구에 뒤를 돌아본 글쓴이는 두 부부의 의자는 모두 뒤로 젖혀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글쓴이의 앞 좌석도 뒤로 젖혀져 있던 상황이었다.

게다가 부부는 글쓴이의 옆 좌석에 앉은 외국인에게도 의자를 세울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그 외국인은 “내 아기가 아닌데 왜 내가 피해를 봐야 하나”며 부부의 요구를 일축했다.

글쓴이 또한 부부에게 “죄송하지만 앞 좌석이 의자를 젖혀서 저도 불편하다”며 양해를 구하고 의자를 젖혔다.

그러자 부부는 비행 내내 글쓴이의 의자를 밀었고, 참다못한 글쓴이는 승무원을 찾아 조치를 받았다.

그리고 비행기 끝나고 내리던 글쓴이에게 더 황당한 일이 일어났다. 아기의 아빠가 “아기는 탑승도 먼저 하게 해주는데 배려 좀 하세요”라며 “편하게 가고 싶으면 비즈니스를 타던가”라고 글쓴이를 나무란 것.

그러자 글쓴이는 “아저씨가 비즈니스 타고 편하게 아기 데리고 여행하라”고 반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양보를 어디까지 해줘야 하나”라고 한탄했다.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24개월 미만 아기 비행기 무료 탑승 그만 했으면…” “진짜 정신병자들 많네” “젊은 부부들은 지들 아기 있는 게 개유세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