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데이트 하는 남녀가 더 빨리 사랑에 빠진다

2017년 5월 10일   정 용재 에디터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김영섭 기자

thumb_1494315982.70461


[속삭닷컴] 온라인 데이트, 오프라인 데이트보다 실속있다

오프라인 데이트보다는 온라인 데이트를 하는 남녀가 더 빨리 사랑에 빠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스터디 파인드’는 세계 최대 온라인 데이트 웹사이트인 ‘틴더’(Tinder)의 설문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이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완벽한 배우자를 마냥 기다리고 있기보다는 온라인에서 선택한 육체적으로 매력 있는 사람과 데이트할 경우 연인 또는 배우자감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틴더는 자사 웹사이트 가입자를 비롯해 최근 온라인 데이트를 한 밀레니얼 약 9천 명을 대상으로 충실도·의사소통·인식 등 데이트 관련 문제를 설문조사했다. 그런 뒤 이들과 오프라인 데이트만 하는 사람들·다른 웹사이트 이용자들을 비교, 분석했다.

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데이트하기가 어렵다“고 답변한 비율은 오프라인 데이트 남성의 경우 30%에 달했으나, 온라인 데이트 웹사이트 틴더를 이용하는 남성의 경우는 9%에 그쳤다. 하지만 여성들의 경우는 비슷했다.

또 데이트를 시작한 지 3개월 안에 파트너와 사랑에 빠지는 비율은 틴더 이용 남녀(35%)가 오프라인 데이트 남녀(30%)보다 더 높았다. 데이트를 주 2회 이상 하는 비율은 온라인 데이트 남녀(63%)가 오프라인 데이트 남녀(52%)보다 훨씬 더 높았다.

이는 틴더의 홍보라는 점에서 일단 색안경을 끼고 볼 수도 있으나, 일부 학술조사에서도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사회학자 마이클 로젠필드는 “틴더 가입자 등 온라인 데이트를 하는 사람들이 오프라인에서 만난 사람들에 못지않게 장기적인 유대관계를 구축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따라서 사랑에는 육체적인 매력 외에도 중요한 점이 많지만 “눈은 심장의 정찰병”이라는 낭만적인 옛 속담도 귀담아들을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 관련기사
희귀 질환자들의 성생활
자위를 해야 하는 이유 7가지
봄, 섹스가 맛있는 7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