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개표 방송 속 3가지 비밀 (Feat.이스터에그) (사진 3장)

2017년 5월 11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 출처: SBS 뉴스 캡처 (이하)

dab1


개성 넘치는 개표 방송으로 주목 받았던 SBS의 개표방송에 숨겨진 비밀이 발견돼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받고있다.

지난 10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SBS 개표 방송 속 이스터 에그 3가지.jpg’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은 지난 SBS에서 방송된 대선 개표방송을 캡처한 것으로 시청자들이 모르고 지나갔을 ‘이스터 에그’에 대한 짧은 설명이 담겨있다.

‘이스터에그’(Easter Egg)는 일반적으로 게임 개발자가 게임 속에 ‘재미’로 몰래 숨겨 놓은 메시지나 기능을 말한다. 최근엔 게임을 비롯한 영화 등의 다양한 소재를 통해 ‘이스터에그’란 용어가 사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개표방송 속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사진을 통해 알아보자.

1. 왕좌의 게임을 패러디한 장면 속 비밀.

sbs1

첫 번째 사진에는 당시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합성된 모습이 담겨있는데, 그 주변을 둘러싼 동상의 모습이 보인다. 자세히 보면 4개의 동상은 역대 4명의 대통령 석상임을 알수있다.

2. ‘그네’ 타고 있는 여인, 그 후 행동의 비밀

sbs2

두번째 사진은 이미 많이 알려진 ‘그네’ 여인의 모습이다. 모두가 예상하듯 그네에 앉은 여인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다. 후에 혼자 나무 막대기로 끄적거리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는 예전 여름 휴가 당시 바닷가 모래사장에 글씨쓰던 것을 패러디 한 것이다.

3. 항구에 있는 배의 비밀

sbs3

마지막으로 세번째 사진. 당시 문재인 후보와 홍준표 후보가 달리기를 하는 모습이 합성되어 있다. 주변을 살펴보면 배가 한척 있는데 뱃머리 부근에 ‘503’이라는 숫자가 보인다. 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치소 수감번호인 503번과 일치한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며 ‘몰랐는데 이런게 있었네’, ‘SBS가 웬일이냐’, ‘예능 보는줄 알았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내보이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의 개표방송들은 다양한 풍자와 패러디로 화제되며 각종 외신에 보도되는 등 해외에서까지 주목 받고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