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에게 매력 느끼는 표정, 남녀 다르다(연구)

2017년 5월 15일   정 용재 에디터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이신우 기자

thumb_1494730121.6466045


[속삭닷컴] 남성은 행복한 표정의 여성에게 매력을 느끼지만 여성은 우수에 차거나 말수가 적은 남성에게 더 매력을 느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 심리학과 연구결과다.

연구팀은 1000명의 성인 남녀에게 다양한 표정을 담은 수 백 장의 이성 사진을 보여주고 어떤 이성이 가장 성적으로 끌리는지 물었다. 사진 속의 이성은 활짝 웃는 모습부터 고개를 거만한 듯 들고 가슴을 편 모습, 고개를 못 들고 눈길을 피하는 모습 등 다양했다.

남녀가 직감적으로 성적인 이끌림을 느끼는 상대에서 차이를 보였다. 여성은 우수에 차고 약간은 어두운 얼굴, 무언가 생각에 잠긴 얼굴, 고개를 들고 약간 잘난 척하는 얼굴이 끌린다고 답했다.

활짝 웃거나 행복한 모습의 남성 얼굴이 가장 끌림이 적다고 답했다. 결국 여성이 볼 때는 행복하게 미소 짓는 남성은 육체적으로 강하지도, 권력이 있어보이지도, 혹은 남자다워 보이지도 않다는 것이다.

여성들과 반대로 남성은 잘 웃고 행복한 표정의 여성에게 가장 이끌린다고 했다. 남성들은 다가가기 쉽고, 잘 받아주는 여성을 더 좋아한다는 뜻이다.

연구팀의 제시카 트레이시 박사는 “진화론적으로 여성은 자신감이 있고 우수에 찬 남성이 능력 많고 지위가 높아 아내와 자녀를 잘 돌볼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사회생활에서는 성적 매력을 포함한 웃는 얼굴이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희귀 질환자들의 성생활
자위를 해야 하는 이유 7가지
봄, 섹스가 맛있는 7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