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에 주는 3가지 선물의 의미 (사진 3장)

2017년 5월 15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 출처: 뉴스 1/ pixabay (이하)

ÁÖÀαâ´Ù¸®´Â Àå¹Ì²É


5월 15일 오늘은 ‘성년의 날’이다.

‘성년의 날’은 매년 셋째 주 월요일로, 올해 17년은 스승의 날과 같은 날이 되었다.

올해는 1998년생이 성년이 되는 해로 총 67만여 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각 대학뿐 아니라 여러 단체에서 ‘성년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는 가운데, 이 날이 되면 성인이 된 사람들은 저마다 비슷한 선물을 들고 거리를 다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장미’, ‘향수’, ‘키스’를 선물로 준다는 성년의 날, 그 선물들의 의미는 무엇일까?

rose1

1. 장미

장미는 열정과 사랑을 뜻한다. 보통 장미를 선물하는 것은 열정과 사랑이 지속되기를 바라는 뜻이라고 한다. 성년에 날에는 나이에 맞게 장미 스무 송이를 선물하는 경우도 있다.

per1

2. 향수

저마다 다양한 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애용되는 향수.

향수가 주는 의미는 그 향기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라는 염원을 담은 선물이라고 한다.

특히 성년의 날 주는 향수 선물은 ‘새로운 출발’을 의미 해 성인이 되어 좋은 첫인상을 주는 것에 도움이 되는 선물이라고 볼 수 있다.

kiss1

3. 키스

성년의 날 그 대미를 장식하는 선물인 ‘키스’.

키스는 사랑하는 사람과 영원한 사랑의 약속을 의미한다.

연인이 없어 ‘키스’를 받지 못하는 성인들이 가장 아쉬워하는 선물이다.

성년의 날은 놓치더라도 올해가 가기 전 꼭 성공(?)하길 기원한다.

한편 5월에는 결혼 시즌에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많게는 로즈 데이까지 다양한 행사에 선물 비용이 부담되는 ‘신 보릿고개’라는 말까지 생겨나고 있다.

물론 성년을 맞은 사람들을 축하해야 하지만 각각의 의미를 알려주면서 부담되지 않는 선물 정도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더욱 알찬 ‘성년의 날’을 맞이하는 자세가 아닐까 싶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