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시그널’로 돌아본, ‘평행이론’ 걸그룹 TOP 3

2017년 5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0

▼사진 출처: 네이버 ‘인물정보’/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수많은 아이돌들이 쏟아지는 요즘. 그중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위 걸그룹들 중에 소위 ‘법칙’이라 불리는 한 가지가 있다.

마치 다른 사람이 같은 운명을 지닌다는 ‘평행이론’ 같은 걸그룹의 ‘법칙’은 무엇일까?

그 법칙의 비밀은 바로 ‘다섯 번째 활동곡’에 있다.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린 걸그룹 들도 유독 ‘다섯 번째’ 활동곡은 흥행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 법칙을 따르는 걸그룹 세 팀을 모아봤다. ‘평행이론’ 걸그룹 TOP 3

6

1. 레드벨벳

Happiness – Be natural – Ice cream cake – Dumb dumb – 7월 7일

1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이어 ‘Dumb dumb’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SM 여자 아이돌의 계보를 잇고 있는 레드벨벳.

그러나 이후 활동한 7월 7일의 성적은 말 그대로 최악이었다.

이에 일부 안티들은 ‘망월 망일’이라며 조롱하기까지 했다.

5

2. 여자 친구

유리구슬 – 오늘부터 우리는 – 시간을 달려서 – 너 그리고 나 – 핑거팁

2

‘오늘부터 우리는’으로 걸그룹 사상 최초 1억 스트리밍, ‘시간을 달려서’는 연간 차트 2위를 기록하며 ‘여자 친구 신드롬’을 일으켰었다.

나오기만 하면 1위를 기록했던 여자 친구가 파격적으로 시도한 콘셉트 변화에 주목받았던 ‘핑거팁’은 결국 ‘폭망’하고 말았다.

4

3. 트와이스

우아하게 – Cheer up – TT – Knock knock – 시그널

3

‘Cheer up’에 큰 인기에 이어 ‘TT’까지 사랑받은 트와이스.

사랑스럽고 귀여운 포인트 안무로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이어갔지만 ‘시그널’의 반응은 그리 좋지 못하다.

매 타이틀 곡마다 ‘1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던 트와이스의 이번 활동곡 ‘시그널’은 그 기록 달성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모든 걸그룹이 이 ‘평행이론’을 따르는 것은 아니다.

다양하고 무수하게 쏟아지는 아이돌 시장에서 그만큼 성공하기가 쉽지 않다는 반증이 아닐까.

팬들의 관심과 사랑, 그들만의 노력을 통해 더욱 힘찬 연예계가 되길 기원해본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