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게 ‘밉상’이 되는 10가지 이유 (사진 6장)

2017년 5월 18일   정 용재 에디터

ga

▼사진 출처: KBS 드라마 드림하이 캡쳐 (이하)  


대다수의 사람들은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싶어할 것이다.

그래서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지만 등잔 밑이 어두울 수 있다.

즉, 자신도 모르게 나타나는 특징 중 사람들로 하여금 뒷걸음치게 만드는 것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말이다.

최근 온라인 매체 라이프핵(Lifehack.org)은 사람들이 당신을 좋게 생각하지 않게 되는  10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당신은 스스로에게만 몰두한다.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내 자신에 대해서만 얘기하고 있거나 주위 다른 사람들이 하는 얘기에는 귀 기울이지 않고 있진 않은지 돌아보자.

dh4

2. 당신은 겉모습에만 신경 쓴다.

겉모습에만 신경 쓴 나머지, 내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에 대해선 무관심하진 않은지 돌아보자.

3. 당신은 항상 경쟁모드에 있다.

당신이 무엇이든 그 누구보다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닌지 생각해보자.

누군가 ‘고소공포증을 이겨내고 드디어 10피트짜리 산에 올랐다’ 라고 한다면 ‘그거밖에 안돼? 난 30피트 올랐는데’ 라고 하는 사람이 아니길 바란다.

dh3

4. 당신은 친구를 적으로 본다

친구들과 너무 자주 싸우는 사람은 아닌지 돌아보자.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외면하고 자주 배신하는 사람은 타인에게 덜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5. 당신은 자존감이 낮다.

만약 두 명의 친구들이 당신 없이 놀러 간다고 해서 ‘나는 중요한 사람이 아니구나’라고 생각해 버린다면 큰일이다.

여전히 당신의 친구들이며, 당신이 바쁘다 해서 친구들도 놀지 못할 이유는 없다.

6. 당신은 상사 노릇을 한다.

여러 명의 친구들이 어울릴 땐 모두가 동등한 위치여야 한다.

당신 혼자서 모든 결정을 내리고 친구들의 행동 하나하나를 간섭하고 통제하고 있진 않은지 돌아보자.

dh5

7. 당신은 솔직하지 못하다

좋은 친구 혹은 찾게 되는 친구는 정직한 사람이다.

당신이 만약 항상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이라면 곧 친구들을 잃게 될지도 모른다.

dh

8. 당신은 무례하다.

모두가 보는 앞에서 상대방에게 창피함을 주거나 무례하고 공격적으로 대한다면 큰일이다.

당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아무데서나 상대방에게 고함을 지르거나 짜증을 내진 않는지 돌아보자.

9. 당신은 의존적이다.

막상 자신은 누군가에게 의지가 되어줄 수 없으면서 다른 사람들에게는 마구 기대려는 사람들이 있다.

때때로 친구들은 너무 바빠 당신의 고민을 들어줄 수 없을 수도 있다. 그것도 이해해주지 못하면서 막상 그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땐 피하진 않는지 생각해보자.

10. 당신은 항상 부정적이다.

항상 모든 것에 대해 비판하고 부정적으로만 상황을 해석하는 사람이라면 변할 필요가 있다.

사람들은 긍정적인 이에게 끌리기 마련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