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밝힌, 성관계시 페니스 ‘길이’ 보다 중요한 ‘이것’은?

2017년 5월 18일

GettyImagesBank_525649101_M

▼사진 출처: gettyimagesbank


여성들이 남성과의 성관계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

지난 21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여성들은 남성 성기의 음모 형태와 페니스 주변의 피부 감촉을 1, 2위로 꼽았으며, 굵기가 3위, 길이는 6위를 차지했다.

반면, 가장 덜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는 정액이 배출되는 요도의 모양과 위치로 밝혀졌다.

이번 연구는 성의학지 최신호에 “보기 좋아 보이는 성기는 어떤 모양일까”(‘What Is a Good Looking Penis’)로 게재된 것으로, 16세부터 20세, 25세부터 30세 그리고 40세부터 45세까지 약 105명의 여성이 참가했다.

연구에 참여한 여성들에게 남성 성기의 굵기, 길이, 외형 등을 포함해 8가지 중요항목을 순위별로 평가하도록 질문한 결과, 남성 페니스의 길이가 성관계에서 중요한 1순위가 아닌 것으로 밝혀진 것.

이에 가장 중요한 것으로 전체적인 페니스의 모양이 선정되었고, 길이는 여섯 번째, 요도의 위치나 형태는 가장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남성들은 개인의 페니스 길이보다는 외관상 모양을 여성들이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

영국 정신분석심리 및 신경학회(IoPPN) 데이비드 배레 빅사는“이에 어떤 남자들은 페니스 사이즈 때문에 성관계 파트너와 헤어지거나 헤어질까 걱정한다” 며“이번 연구 결과의 발표로 보다 많은 남성들이 정상적인 성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온라인 이슈팀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