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 남성에 ‘마취 물티슈’ 효과 (연구)

2017년 5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thumb_1495094609.283562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김영섭 기자

[속삭닷컴] 마취제 성분인 벤조카인이 들어있는 특수 ‘물티슈’가 남성들의 조루 증상을 대폭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뉴욕시의 비뇨기과 전문의들의 임상시험 결과다.

미국비뇨기과학회(AUA)에 따르면 조루는 남성 성기능 장애의 가장 흔한 형태이며, 18~59세 남성 3명 중 1명꼴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미국의 조루에 대한 약물 치료는 크림 또는 스프레이에 제한돼 있다.

뉴욕 레녹스힐병원의 비뇨기과 과장 데이비드 사만디 박사는 “벤조카인 등 마취제가 조루 증상을 사전 치료하는 데 쓰였지만, 침대에서 닦아 조루를 치료하는 데 쓰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조루 치료용 특수 물티슈 제조업체인 ‘베라 헬스케어’의 자금 지원으로 이뤄진 이번 연구는 일부일처제 이성애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조루 환자 21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연구팀은 이들 중 15명에게는 4% 벤조카인 용액이 함유된 물티슈를, 6명에게는 마취제 성분이 없는 가짜약을 사용하도록 했다.

이번 연구의 주요저자이자 성건강 전문가인 리드완 샤브사이 박사는 “임상시험 2개월 뒤, 특수 물티슈를 쓴 환자들은 가짜약을 쓴 환자들에 비해 조루 증상이 크게 개선되는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이 내용은 최근 열린 미국비뇨기과학회에서 발표됐다.

이 학회의 대변인 토비아스 코흘러 박사(사우스 일리노이 의대 부교수)는 “이번 임상시험 결과는 벤조카인 4% 용액이 조루의 유망한 치료제가 될 가능성을 보여준 획기적인 것”이라고 평가했다.

하지만 사만디 박사는 “벤조카인이 파트너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고려해야 한다”며 “국소 마취제가 파트너의 오르가슴을 방해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문제를 이번 연구는 언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콘돔을 쓰지 않을 경우, 국소 마취제가 질 벽을 통해 흡수돼 여성 파트너의 감각을 줄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또 롱아일랜드 유대인진료센터 비뇨기과전문의 해리스 나글러 박사는 “이번 연구는 소규모여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음경 마비로 인한 일부 남성의 발기부전과 여성 파트너의 성 만족도를 낮추는 질의 무감각 등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다”고 지적했다.

▶ 관련기사
자위를 해야 하는 이유 7가지
희귀 질환자들의 성생활
봄, 섹스가 맛있는 7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