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이 꼭 알아야 하는 ‘고환’에 대한 중요한 사실 3가지

2017년 5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4284b193d2797f4cfc168bc891333ec7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불X, 낭심 등으로 불리는, 남성의 주 생식기관 중 하나로 정자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고환. 우리는 이런 고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소중한 파이어에그에 대한 5가지 사실”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1. 온도에 따른 변화

고환은 체온보다 1~2도 낮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고환의 온도가 올라갈수록 정자수는 감소하고 기형정자가 발생할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

고환은 면적조절을 통해 알아서 온도조절을 하지만, 그래도 고환온도가 오를수록 불임확률도 오르기 때문에 건강한 정자를 위해 환풍이 잘되는 속옷을 입는 게 좋다.

2. 통증

SSI_20170222152513_V

 중국의 한 11세 소년은 놀이터에서 놀던 중 고환에 생긴 극심한 통증을 참다 결국 병원에 실려가고 말았다.

소년은 고환과 연결된 정삭이 꼬여 장시간 혈액공급이 중지된 상태였으며 결국 한쪽 고환을 절단해야 했다.

고환염전은 사춘기 청소년들에게 흔한 현상이며 격한 운동이나 수면 중에도 발생이 가능하니 통증이 느껴진다면 빠르게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3. 크기

56

고환용적계는 고환 크기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기구다.

고환의 크기는 보통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의 경우 ‘땅콩’만 하며 초등학교 고학년은 ‘작은 대추알’, 청소년은 ‘제사용 대추알’, 대학생은 ‘메추리알’ 성인은 ‘큰 메추리알’의 크기가 된다.

만약 어린이가 큰 고환을 가졌다면 ‘성조숙증’을 의심해야하며 성인이 너무 작은 고환을 가졌
다면 ‘무정자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