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세고 오래가는 ‘남자’ 되는 방법 10가지 (사진 10장)

2017년 5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love1

▼사진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고개 숙인 남자? 인생의 중반에 접어든 남자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발기부전에 대한 걱정일 것이다.

미국 의료정보 포털사이트 웹엠디(WebMD)가 당신의 ‘발기 건강’을 지키는 11가지 방법을 내놓았다.

love2

1. 음식을 조심하자

과일․채소의 섭취 부족, 기름지고 지방이 많은 음식의 과다 섭취는 발기 건강에 가장 중요한 혈액순환을 저해할 수 있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일, 채소, 곡물, 심장에 좋은 지방을 포함한 견과류, 올리브 오일, 와인 등을 먹는 사람에게는 발기부전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한다.

love3

2.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해라

과체중인 사람은 언제나 다양한 질병에 걸릴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질병들 때문에 성기의 신경에도 손상이 생기면 발기부전이 될 위험이 있다.

love4

3. 고혈압과 고 콜레스테롤을 피해라

콜레스테롤이 높거나 고혈압이면 성기의 혈관이 손상될 수 있다.

이는 발기부전으로 이어지므로 전문의를 찾아 주기적으로 콜레스테롤 양과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좋다.

요즘엔 자가측정도 가능하다. 만약 혈압과 콜레스테롤이 정상 치수를 벗어났다면 치료받아야 한다.

한편,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약이나 고혈압 치료 시 복용하는 약이 발기부전을 가져온다는 설이 있다.

이 때문에 몇몇 발기부전 환자들은 약에 그 원인을 돌리는데, 의사들은 대부분의 발기부전은 사실 높은 혈압에 의한 동맥 손상 때문이라고 말한다.

love5

4. 음주는 적당히, 금 주면 더 좋고

술에 취하면 잘 ‘작동’되지 않는다고? 적당한 음주는 발기부전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그러나 만성 알코올 중독자는 간 손상, 신경손상 등을 초래 해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다.

love6

5. 규칙적으로 운동하자

운동을 싫어하는 당신. 앉아만 있으면 발기부전이 된다.

가벼운 조깅, 수영, 에어로빅 등의 운동을 하는 것이 발기부전 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그러나 자전거는 피하는 게 좋다.

미국 노동안전 위생국(OSHA)은 “자전거 의자는 생식기 마비나 발기부전과 같은 성기능 저하를 가져올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love7

6. 케겔운동은 도움이 안 된다

골반 부분 근육의 힘을 줬다 뺐다 하는 괄약근 운동으로 알려진 케겔운동은 발기부전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케겔운동이 남성과 여성의 요실금 예방 및 치료에는 좋은 운동일 수 있으나 성기능을 강화한다는 근거는 없다.

love8

7. 테스토스테론을 예의 주시하라

아무리 건강한 남성이라도 성욕이 적어지거나, 기분 변화가 심하고, 체력이 약해지거나 결단력이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테스토스테론 결핍일 수 있다.

테스토스테론 결핍이 의심되면 전문의를 찾아 상담받는 것이 좋다.

love9

8. 스테로이드 중독을 조심하라

운동선수나 보디빌더들에 의해 오․남용되기도 하는 스테로이드는 고환의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억제시킨다.

love10

9. 담배를 끊어라

흡연은 발기부전의 적이다. 니코틴은 고환의 혈관을 병들게 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love11

10. 위험한 섹스는 피해라

발기부전은 섹스 도중에도 일어날 수 있다. 여성의 질이 충분히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성급히 섹스를 시작하다가 잘못하면 성기가 굽어질 수 있다.

여성의 질에서 성기가 자유롭게 빠져나올 수 있어야 하는데 질이 부드럽지 않아 성기가 움직이기 힘들면 발기부전 증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여성이 과격하게 움직였는데 삽입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성기와 육중한 무게가 충돌하는 것과 같으니 조심해야 한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