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즈비언은 남자들 때문에 생겨났다? (연구)

2017년 5월 25일   정 용재 에디터

thumb_1495680718.0948741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김영섭 기자

[속삭닷컴] 여성 동성애, 남성 때문에 생겨났다고?(연구)

여성의 동성애 행동은 이를 보고 흥분하는 남성들 때문에 발생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지중해 섬나라 키프로스의 니코시아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 동성애는 여성들이 서로 매력을 느끼고 있다는 야릇한 생각으로 남성들이 흥분하기 때문에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연구팀이 ‘여성 동성애의 진화론적 기원’을 밝혀내기 위해 이성애자 1,50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다.

이 연구의 주요저자인 메네라오스 아포스톨로 교수의 가설은 이상하고 충분한 증거의 뒷받침이 없다는 반론에 부닥쳤으며, 이에 대한 회의적인 반응이 적지 않다.

하지만 그는 핑크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론을 방어하고 나섰다. 그는 “상당히 많은 남성들이 여성 간의 동성애를 원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여성들이 동성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 가운데 하나”라고 주장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표본 대상인 남성의 약 50%가 “이성 파트너가 동성에 대해 매력을 느낀 적이 있다고 털어놓을 경우, 성적으로 흥분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또 남성 응답자의 34.3%가 ‘주로 이성에게 매력을 느끼지만, 가끔 동성에게도 매력을 느끼는 파트너’를 좋아한다고 밝혔다. 이에 비해 여성의 경우 7.8%만이 이같이 답변했다.

연구팀은 “남성들이 동성애를 경험한 여성들에게 끌리는 이유 중 하나는, 다른 남성과 성관계를 맺지 않은 그녀들과 잠자리를 같이 하면 아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또 “여성이 동성과 성관계를 가질 경우엔 다른 남성과는 잠자리를 같이하지 않으며, 이는 불륜행위를 저지를 위험이 줄어든다는 뜻”이라고 해석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또 단기적 관계에서 이성애 남성의 약 30%는 파트너가 종종 동성과 성관계를 갖길 원한다고 답변했다. 하지만 장기적 관계에서 이 같은 답변은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반론도 만만치 않다. 영국 포츠머스대 다이애나 플라이슈먼 교수(심리학)는 “이 논문은 다른 많은 가설을 완전히 무시하고 있으며, 증거로 뒷받침되지 못하는 주장을 펴고 있다”고 비판했다. 예컨대 포르노가 여성 동성애에 대한 남성들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아포스톨로 교수는 “추가 연구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라고 시인했다.

★ 관련기사
비키니 제모, 득 보다 실 많다
희귀 질환자들의 성생활
자위를 해야 하는 이유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