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백상아리의 공격을 받은 남성(동영상)

2017년 5월 31일   정 용재 에디터

Kayakers-terror-after-great-white-shark-crept-underneath-his-boat-and-threw-him-off

▲사진·영상출처: mirror(이하)


미국 캘리포니아의 해변에서 카야커를 공격하는 대형 백상아리의 모습이 포착된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29일(현지시각) 영국의 일간 미러는 카약을 타던 중 백상아리의 공격을 받았지만, 기적적으로 구조된 브라이언 코레이아(Brian Correiar)의 사연을 보도했다.

미국 몬테레이 해변에서 카약의 노를 젓던 다이빙 강사 브라이언은 갑자기 ‘쿵’하는 소리와 함께 배가 뒤집히며 바다 속으로 던져졌다.

백상아리는 4m짜리 카약을 먹이로 오인해 공격하기 시작했다. 해안가에서 촬영된 동영상에서, 브라이언이 상어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반대 방향으로 필사적으로 물장구를 치는 것이 보인다.

Kayakers-terror-after-great-white-shark-crept-underneath-his-boat-and-threw-him-off (1)

카약이 먹이가 아닌 것을 깨달은 백상아리가 곧 그에게 다가갔지만, 다행히도 지나가던 요트에 의해 건져진 브라이언은 요트를 타고 있던 가족의 신고를 받고 도착한 해안 경비대에 의해 구조될 수 있었다.

브라이언은 “마치 공포영화를 보는 것 같았다”며 당시의 심경을 전한 것으로 알려진다.

한편, 상어가 사람을 공격하는 일은 상당히 드물지만, 백상아리는 치명적인 포식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최근에도 멕시코에서 케이지 다이빙 중이던 다이버들을 보호하는 철창을 공격한 백상아리의 사례가 소개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편지가 아닌 ‘마약’을 운반하는데 사용된 비둘기 (사진3장)

기차역과 사랑에 빠진 여성 “우린 정신적으로 성관계를 맺는다” (사진5장)

지역 주민들에게 저주받은 ‘유령’이라고 낙인찍힌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