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쥐 났을 때 6가지 대처법들 (사진6장)

2017년 6월 9일   정 용재 에디터

Handsome young man injured while running and jogging on road

▲사진출처:gettyimagesbank(이하)


자다가 종아리에 난 쥐 때문에 갑자기 잠에서 깨어 통증을 참는 괴로움을 겪어본 적이 있는가? 쥐가 발생하는 이유가 다양하며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우리들을 괴롭힌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당신의 다리에 난 쥐를 신속히 멈춰주는 6가지 방법들을 소개했다.

Woman putting ointment on injury pain calf

◎ 쥐가 나는 이유

다리에 근육 경련이 생기는 이유로는 여러 가지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다리에 지나치게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한 후에 찾아올 수 있으며, 혈액순환이 안 좋을 때도 찾아올 수 있다. 혹은, 인체에 마그네슘이나, 칼슘, 칼륨이 부족할 때에도 발생할 수 있고, 복용하는 약물에 의한 부작용으로 생길 수도 있다.

◎ 쥐를 신속히 멈춰주는 6가지 방법들

1. 스트레칭 하기: 단순하고 간편한 방법으로 다리 근육을 풀어주면 된다.  효과가 좋은 방법으로는, 벽에 기대고 발꿈치를 들었다 내리는 간단한 동작이 있다.

Close up of young woman stretching legs

2. 힘 빼기: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도 쥐가 났을 때 도움이 된다. 우리는 본능적으로 경련과 싸우려고 힘을 주지만 상태만 더욱 악화시킬 뿐이다. 힘을 줘서 쥐를 이겨내려는 노력 대신에 근육들의 힘을 빼고 가만히 있어라.

Handsome young man injured while running and jogging on road

3. 마사지 하기: 누군가 옆에 같이 있다면, 쥐가 난 부분을 마사지해달라고 부탁해라. 마사지는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쥐가 남기고 간 근통증을 빨리 없애는데 효과가 좋다.

Massage at beauty salon

4. 열기로 마사지하기: 쥐가 난 다리의 부위에 따뜻한 열로 마사지를 해주면 통증을 빨리 진정시킬 수 있다.

Young woman in sauna with glove

5. 발가락 스트레칭: 쥐가 나자마자 발가락을 위로 당겨주면 경련을 없애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발가락을 들고 몇 초 동안 그 자세를 유지하면 된다.

Woman stretching toe touch exercise on mat at home

6. 발꿈치를 들고 걸어 다니기: 다리 근육에 원만한 혈액공급을 도와주고 통증을 빠르게 완화시킨다.

Beautiful woman's legs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아인슈타인’의 7가지 학습 습관 (사진7장)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5가지 방법

성공한 사람들의 ‘싫어하는 사람’ 대처법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