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커플이 되기 위한 조건 5가지

2017년 6월 8일   정 용재 에디터

engagement-1718244_960_720

▲사진출처:pixabay (이하)


혹시 동일하게 많은 시간을 같이 보냄에도 어떤 커플은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하고, 어느 커플은 금방 시들시들해지는지 궁금한 적이 없었는가?

관계가 시작하는 단계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있다면 왜 ‘영원한 사랑’을 찾는 일이 어려운지 이해하기 쉬워진다. 연애 초창기, 아직 눈에 콩깍지가 씐 상태에서는 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나 개인의 차이점에서 오는 어려움을 잘 감지하지 못한다.

비록 관계를 새로 시작하는 시점에서 무언가를 분석하고 앉아 있는 건 귀찮은 일일 수 있지만, 당신을 미래에 찾아올 슬픔으로부터 미리 구해 줄 수도 있다. 누군가에게 매혹되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것이 연애이기 때문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영원한 사랑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오래가는 커플의 5가지 조건을 소개하는 글을 게시했다.


baby-1150109_960_720

 

내 핵심적 가치관을 공유하는지?

당신의 가치관이 파트너와 맞지 않는다면 얼마나 육체적인 매력을 지닌 사람인지는 전혀 상관이 없다. 예를 들어, 동물 권리 운동에 앞장서고 채식주의자인 당신이 스테이크를 좋아하고 가죽 패션을 즐겨 입는 사람과 사귄다고 생각하면 어떨 것 같은가. 가치관의 충돌은 파트너와의 관계를 악화시키는 계기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couple-1853996_960_720

애착 유형이 비슷한지?

사람들은 각자 다른 방식으로 타인과 연결한다. ‘애착 유형’이라고 불리는 이 현상은 주로 인생 초기에 양육자와의 경험을 바탕으로 형성된다. ‘안정형 애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파트너와의 시간을 즐기면서도, 혼자 남겨지거나 남들과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즐겁게 지낼 수 있으며 관계에 대해서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회피적인 애착 유형을 갖고 있으며, 관계에 전념하기를 꺼린다. 누군가는 파트너에게 매달리고 애정에 굶주려있다. 당신의 파트너가 가지고 있는 애착 유형을 유심히 살펴보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잘 될 것 같이 보이는지 스스로 질문 해봐라.


 

cyclists-2294009_960_720

인생 목표가 같은 방향에 있는지?

둘이 원하는 것이 매우 다른 것이라면, 노력할 만한 가치가 있는 관계인지 자문 해봐야 한다. 관계의 초기 단계에서 둘의 궁극적 목표가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면 한시라도 빨리 관계를 끊는 것이 좋다.


 

conversation-799448_960_720

건설적인 방법으로 다툼을 해결할 수 있는가?

좋은 관계를 나타내는 특성 중 한 가지는 예민한 문제에 대해서 열린 태도로 서로에게 위협적이지 않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지 보는 것이다. 서로에게 욕설을 퍼부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밖에 없는 관계는 결국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관계가 시작되는 초기 단계에서는 갈등을 모든 수단을 동원해 피해갈 수 있겠지만, 오래가지는 못한다. 건설적으로 싸울 줄 아는 커플은 오래간다.


 

old-people-275319_960_720

서로를 믿을 수 있는가?

하지만 결국에는, 믿음이야말로 관계가 오래가는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위의 모든 가치관이 충족된다 한들, 상대방을 믿을 수 없다면 결국 그 관계는 깨지고 만다. 연애를 시작하는 단계부터 파트너가 당신이 어떤 감정을 느끼게 행동하는지 집중해서 지켜봐라. 불안한 감정이 들거나 당신이 뭔가 속고 있다는 느낌이 들 땐 그 직감을 무시하면 안 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아인슈타인’의 7가지 학습 습관 (사진7장)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5가지 방법

성공한 사람들의 ‘싫어하는 사람’ 대처법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