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5시간 법칙’

2017년 6월 13일   정 용재 에디터

beach-1868769_960_720

▲사진출처:pixabay(이하)


온종일 일에 매진하지만, 장기적 발전은 안 보이는 것 같고, 현재 수준에서 갇혀있어서 앞으로 발전이 없다고 느껴지는 사람은 이 글에 주목하자.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5시간 법칙’에 대해 소개했다.

◎ 주 5일, 총 5시간을 배우는데 할애 한다

하루에 1시간씩, 주 5일간 배우는데 시간을 사용하라. 이 의미는 다른 일에 신경이 분산되는 일 없이 당신의 발전과 배움에만 집중하라는 뜻이다.

◎ 독서

책을 읽는 습관은 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이고, 쉽고 간편하게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이다. 매주 독서 목표치를 설정해서 가방에 항상 책을 갖고 다니다가 시간이 날 때 읽으면 된다. 책이 무겁다고 느껴진다면 e북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전 회장 빌 게이츠는 매년 50권의 책을 읽을 정도로 유명한 ‘독서광’이었다.

 ◎ 곱씹어 보기

사색하는 습관은 배움에 있어 중요 부분이다. 되풀이해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지식만 채워 나가다 보면 당신을 심리적으로 부담을 느끼게 만들어 결국 새로운 기술들을 습득하는 데 방해가 될 것이다. 독서를 통해 새로 배운 내용들을 되새겨보고, 당신 자신을 돌이켜 볼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일기를 작성하도록 노력해보자.

man-1209574_960_720

◎ 실험    

실험은 당신이 진전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이론을 직접 실험해보기 위한 시간을 주마다 별도로 만들어라. 세상에서 성공적인 발명품들 대다수들은 실험의 산물이다. 혁신은 같은 내용을 반복하는 일에서 나오지 않는다. 실험에 실패한다 한들, 성공을 위해서 중요한 교훈을 얻었다고 생각하면 되지 않겠는가.

◎ 배움을 일과 혼동하지 말기

일과 배우는 것을 혼동할 때 막혔다는 느낌을 받기 시작한다. 주 40시간 동안 일하는 것이 발전에 도움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매일 부딪히는 문제들을 해결하다 허무하게 끝날 뿐이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달성하기 위해 시간을 들인다면, 스스로 굉장히 발전한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소개팅 상대가 ‘별로’임을 암시하는 7가지 상황

우울증을 숨기는 사람이 보이는 5가지 특징

경찰견 시험에서 떨어지고 새 직장에 취직한 멍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