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연애가 잘못 되어 가는 것을 알 수 있는 5가지 상황

2017년 6월 13일   정 용재 에디터

Unhappy together

▲사진출처:gettyimagesbank(이하)


누군가와 사귀는 일은 당신과 평등한 사람을 만난다는 뜻일지도 모른다. 슬프게도, 항상 그런 것만은 아니다. 한쪽으로 기울어져 버린 둘의 관계가 위태로운 이별의 끝에 놓이기까지는 시간문제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치트시트(cheatsheet)는 당신의 연애가 잘못되어 가는 것을 알 수 있는 5가지 상황을 소개했다.

1. 연인이 내가 아닌 누군가에게 빠져있다.

가끔 한 번씩 장난처럼 오는 바람기를 이야기하는 게 아니다. 이 세상 모든 애인 관계는 각자 다른 양상을 띠지만, 연인이 아닌 누군가에게 시간과 관심을 주는 것은 절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다. 모든 관계에는 경계가 존재하고, 그 경계는 존중 받아야 된다. 다른 사람에게 정신이 팔린 연인은 당신을 최우선으로 여기지 않는다는 뜻이다.

2. 당신을 위해 시간을 내지 않는다.

시간을 같이 보내는 일은 관계가 유지되는데 굉장히 중요하다. 당신만 계속해서 약속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일은 공평하지 못하다. 친구 관계처럼, 애인 관계도 서로 주고받는 사이이다. 당신의 파트너가 시간을 함께 보내는데 충분한 노력을 보이지 않는다면, 둘의 관계를 다시 한번 고려 해보는 게 좋을 것이다.

Sad couple holds broken heart.

3. 당신이 파트너보다 더 열심히 노력한다.

관계의 기본은 ‘기브 앤 테이크’며, 당신 혼자서 ‘기브’역할을 하고 있다면, 파트너는 그저 당신의 온순함을 이용하고 있는 것뿐이다. 모든 관계엔 상호 간 특별한 혜택을 주고받는 일이 있어야 한다.

4. 당신이 하고 싶지 않은 일에 죄책감을 느끼게 만든다.

평등하지 못한 관계에서는 대부분 한 사람이 모든 결정을 내리기 마련이다. 당신이 일말의 흥미가 없는 일을 같이하면서 죄책감을 느껴본 적이 있다면, 파트너는 당신을 이용하고 있을 확률이 꽤 높아진다. 설령 상대방이 가진 어떤 궁핍함에서 생겨나는 결정들을 당신이 모두 수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옳지 않다.

5. 끊임없이 무언가 부탁을 한다.

애인이 항상 당신에게 큰 부탁을 이용하지만, 당신이 아주 사소한 무언가를 부탁하면 꺼린다면 잘못된 관계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당신이 들이는 노력만큼 만큼 상대방도 들여야 하는 게 정상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소개팅 상대가 ‘별로’임을 암시하는 7가지 상황

우울증을 숨기는 사람이 보이는 5가지 특징

경찰견 시험에서 떨어지고 새 직장에 취직한 멍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