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은 모른다’는, 1994년 드라마 속 ‘한글. hwp’ (사진 7장)

01

▲사진 출처: KBS ‘디즈니 만화동산’/ MBC ‘사랑을 그대 품안에’ 캡처 (이하)

‘아재 판독기’란 단어가 떠오르는 가운데, 국내를 대표하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 오피스 한글’ 프로그램 초창기 버전이 화제다.

지난 4일 온라인 커뮤니티(네이버 뿜)에는 ‘응답하라 1994년의 한글. hwp’란 제목과 함께 다수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은 과거 94년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 안에’의 일부 장면을 캡처한 것으로 당시 여자 주인공을 맡았던 하희라가 사무실에서 문서 작성을 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컴퓨터가 지금처럼 보편화되지 않았던 94년에 MS-DOS를 기반으로 한컴오피스 한글을 사용하는 모습이 젊은 누리꾼들 사이에 생소하고 신기한 반응을 얻고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너희 플로피 디스크 아냐?’, ‘인터넷 하면 전화 안되고 그랬다’, ‘진짜 신기하다’, ‘이거 알면 아재’ 등 다양한 댓글을 남기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94년 MBC에서 방영된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 안에’는 차인표, 신애라 등이 출연했으며 이를 통해 단역배우였던 차인표가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바 있다.

드라마를 통해 보는 과거의 ‘한글과 컴퓨터 한글’ 초창기의 모습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1

2

4

5

6

8

9

나무궁무진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관련기사

SM 직원이 바뀌면서 ‘데뷔 2순위’로 밀려난 아이돌

친구에게 ‘수면제’ 먹여 잠들게 한 후 벌인 ‘장기 매매’ 몰카 (동영상)

은밀히 거래되는 장기 매매 시장, ‘레드마켓’의 진실 (사진 10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