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를 해결하는 5가지 음식 (사진5장)

2017년 6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Man in office uniform having a stomachache

▲사진출처:pixabay(이하)


그 누구도 자신의 변비에 대해서 이야기를 꺼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자료를 보면 지난해 변비로 진료받은 환자는 65만명이며 그 수는 2014년에 비해 2배 가량 증가했다. 이처럼 변비는 우리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변비를 해결하는 5가지 음식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게시했다.

1. 딸기

strawberries-823782_960_720

딸기는 섬유질이 많으며 소화에 좋다. 식사 후 디저트로 먹을 수 있으며, 간단하게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는 맛 좋은 과일이다.

2. 검은콩

black beans

반찬으로 먹고, 쌀과 함께 밥으로도 먹는 검은콩에는 많은 양의 수용성 섬유질이 함유돼있어 소화에 매우 좋다.

3. 건자두

lot of prunes in transparent glass bowl

의사들이 추천 식품인 건자두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천연 완하제인 소르비톨 성분이 함유돼있다. 통째로 먹어도 좋고, 스무디나 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4. 브로콜리

brocolis-1503525_960_720

브로콜리에는 많은 양의 불용성 식이섬유가 있어 건강한 소화활동에 도움을 준다. 수프를 해먹거나 스튜에 곁들여도 매우 좋고, 피자위에 토핑처럼 곁들여 먹어도 좋다. 건강한 장 활동을 위해 매일 식단에 브로콜리를 포함 시킬 수 있도록 하자.

5. 오트밀

muesli-1376575_960_720

높은 포만감을 주는 오트밀에는 소화에 좋은 수용성 섬유질이 포함되어있다. 과일을 곁들여 아침에 먹어주도록 하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관련기사

소개팅 상대가 ‘별로’임을 암시하는 7가지 상황

우울증을 숨기는 사람이 보이는 5가지 특징

경찰견 시험에서 떨어지고 새 직장에 취직한 멍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