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무너뜨리는 ‘가짜 친구’ 유형 6가지

2017년 6월 23일   정 용재 에디터

girl-690297_960_720

▲사진출처:pixabay(이하)


우리는 삶을 살면서 자신을 친구라고 주장하는 사람들과 수 없이 만난다. 그들을 믿고, 시간을 같이 보내지만,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결국 본성을 드러낸다. 당신을 형편없이 대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무시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당신을 도구처럼 사용하는 것이다.

최근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당신을 무너뜨리는 ‘가짜 친구’ 6가지 유형을 소개했다.

1. 의도를 가지고 칭찬하는 사람

사람은 본능적으로 칭찬받는 것을 좋아하고, 우리를 칭찬한 사람에게 호의를 갖는다. ‘칭찬하는 사람’은 이 점을 꿰뚫어 보고 있다. 상대방이 당신과 빨리 친해지려고 하면 ‘왜?’라는 질문을 해봐야 한다. 본성이 좋고 친절한 사람일 수도 있지만, 그와 반대로 특정한 목적을 간직한 채 당신에게서 무언가를 얻기 위해 접근하는 사람일 수도 있다.

2. 교묘하게 사람이나 주위를 조종하는 사람

발견하기 어려운 가장 위험한 종류의 가짜 친구다. 이 ‘조커’는 당신의 믿음을 얻었을 때 그 본모습을 드러낸다. 진정한 친구는 당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고려해주지만, 이 타입의 가짜 친구는 당신을 그저 이익을 위한 ‘장기 말’ 정도로 생각한다. 원하는 것을 얻게 되면 바로 사라지는 것이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멀리하라.

intimate-1523821_960_720

3. 출세주의자

출세주의자는 사회적 과시를 위해 사람을 사귄다. 그들은 자신이 사회적 지휘를 높이는데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과감히 쳐내버린다. 조종하는 사람처럼 당신의 감정이나 생각엔 관심이 없으며, 본인에게 필요하다고 생각 될 때만 친구인척 연기한다.

4. 복사기 타입

모든 행동을 ‘복사기’처럼 따라 하는 이 유형은 친구보다 팬심을 가진 사라멩 가깝다. 이 사람들은 기꺼이 당신의 성격을 따라 하고 자신의 성격을 바꾼다. 좋은 사람과의 관계는 서로를 바꾸고, 자신을 발전시키며, 상대방에 대해서 더 알아가는 경험을 불러온다. 하지만, 이 복사기 타입과의 관계는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상대하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다.

friends-1648534_960_720

5. 척하는 사람

진정한 친구는 당신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든, 좋은 시간을 보내든 상관없이 곁에 있는다. 하지만, 척하는 사람들은 일이 어려워지는 순간 바로 당신 곁을 떠난다. 당신의 친구가 이 유형의 사람인지 확인할 수 있는 한 가지 예로 돈을 빌리고 갚지 않는다거나, 물건을 빌려가서 절대 돌려주지 않는 점으로 판단할 수 있다.

6. 사기꾼

이 리스트에 소개된 다른 가짜 친구와는 다르게, 사기꾼 캐릭터는 한때 당신의 진정한 친구였을지도 모른다. 이 사기꾼들은 당신 곁에 남아서 진정한 친구인 척 행동하며 당신의 믿음을 배신하는 일을 벌일 수 있다. 가장 흔한 예로는 당신의 연인과 떳떳하지 못한 관계를 나누는 것이다. 슬프게도 이 유형은 일이 터지기 전까지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확인이 어렵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