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의 상태를 짐작할 수 있는11가지 ‘수면 자세’ (사진11장)

2017년 6월 23일   정 용재 에디터

Close-up of couple's feet sleeping on bed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및 wittyfeed(이하)


연애에 있어서 서로를 껴안는 일은 연인 관계인 두 사람에게 안도감과 만족감을 가져다주는 중요한 행위이다.

밤에 잠을 잘 때 연인을 껴안는 일은 상대방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심신을 진정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위티피드는 커플의 관계를 짐작할 수 있는 ‘수면 자세’ 12가지를 소개하는 글을 게시했다.

1. 허니문 허그(The Honeymoon Hug)

Sleeping together

허니문 허그는 두 사람이 신체적으로 가까이 있고 싶어 하는 마음을 대변하는 자세다.  대부분 새로 결혼한 커플이 연인과 깊은 사랑을 나누고 심리적, 신체적으로 의존하고자 하는 마음에 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스푼 (The Spoon)

4

커플들이 가장 흔하게 취하는 포옹 자세. 3~4년간 결혼생활을 보낸 부부들도 주로 이 자세로 잔다. 이 포옹은 더욱 긴밀한 신체적 친밀감을 보장한다. 또한, 보호받고 가까이 있다는 느낌을 준다.


3. 스위트하트 크래들 (The Sweetheart’s Craddle)

Sleep, darling

여성의 머리가 남성의 어깨에 붙는 더 친밀한 분위기의 포옹이다. 보호받는 느낌과 안전함을 느낄 수 있다.


4. 젠 스타일 (Zen Style)

Couple napping.

아주 오랫동안 알고 지낸 탓에 이제는 개인적인 공간이 필요한 커플이 취하는 자세다.


5. 면대면 (Face to Face)

3

밤새 당신의 파트너를 바라보며 자고 싶어 하는 무의식에서 나오는 행동이다.


6. 요다 (The Yoda)

A couple sleeping in a cuddly position on a white bed

주로 여성이 남자 친구에게 안전하고 보호받는 느낌을 주려고 할 때 보이는 자세다.


7. 클래식 클리프행어 (The Classic Cliffhanger)

GettyImages-a10677576

신체적 접촉이 전혀 보이지 않는 이 자세는 당신이 파트너에게 안심하고 서로가 편하다는 증거다. 혹은 반대로, 당신과 연인의 심리적 거리를 묘사하기도 한다.


8. 스윗하트 허그 (The Sweetheart Hug)

Sensual couple enjoying honeymoon in the morning

커플이 서로를 믿고 진정한 사랑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자세다.


9. 파비오 (The Fabio)

Attractive woman lying down on man back

서로에게 매달린 형태를 보여주는 이 자세는, 두 사람이 꺼지지 않을 열정적인 연애를 하고 있다는 증거다.


11. 매듭 (The Knot)

Two pairs of feet under the covers

파트너의 다리와 당신의 다리가 뒤엉킨 자세를 의미하며, 연인과의 관계가 너무나도 가까운 나머지 당신의 몸과 파트너의 몸이 구분이 안될 정도의 상태를 뜻한다.


12. 거울 (The Mirror)

1

서로를 마주 보지만 신체 접촉이 없는 이 자세는 오랜 기간을 알고 지내 강한 유대감을 형성한 커플이 주로 취하는 자세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