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3가지 마음가짐 (사진3장)

2017년 6월 23일   정 용재 에디터

success-2379630_960_720

▲사진출처: pixabay (이하) 


마라톤 준비를 해보거나, 체중 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 계획을 실행해 본 사람들은 장기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이미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장기 목표를 세우고 추구하는 일은 직접적으로 사람의 본능에 반대하는 행위다. 그러므로, 본능을 거스르고 충동과 격돌하기보단 목표와 본능 두 가지를 양팔에 데리고 타협안을 찾는 일이 훨씬 쉽고 효율적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장기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3가지 마음가짐에 대해 소개했다.

1. 승리의 크기를 떠나, 당신이 거둔 성공을 항상 자축하자

person-1245959_960_720

뇌는 이긴 감정을 느껴야 한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의 작가 테레사 아마빌과(Theresa Amabile)과 스티브 크레머(Steve Kramer)는 7개 회사의 직원 23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험을 통해 작은 승리를 인정하는 일이 장기적인 성공과 얼마나 그 성공이 유지되는지 측정했다.

작가들은 일상에서 얻는 작은 성공들을 깨닫고 추적하는 행동이 일꾼의 동기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향상하고 일과 동료를 더 우호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가진 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심리학자들은 성공의 크기를 떠나 당신이 이루어낸 모든 업적들을 칭찬하는 일이 뇌에 보상을 주는 아주 중요한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2.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매 단계를 리뷰하기

climbing-to-the-top-2125148_960_720

당신이 진행하는 일의 상태를 추적하는 일은 여러 이유로 중요하다. 첫째로는 일의 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고, 둘째로는 무엇이 효과가 있고 없는지 정확히 집어낼 수 있게 만들어준다. 즉각적인 피드백이 당신이 목표를 달성하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다.


3. 작은 실수로 자책하는 일을 멈춰라

outlook-2208932_960_720

늦잠 자서 수업을 한번 놓치거나, 다이어트 중이지만 아침에 허기를 못 이기고 소보루빵 두 개를 먹었다고 치자. 겨우 이런 일들을 가지고선 실패했다고 자책하며 다 놓아버릴 것인가?

위대한 성공은 실패를 낫는 법이며 실패도 성공의 과정 중 하나일 뿐이다. 실패에 집착하지 말고, 실수를 인정하고 새롭게 배워 당신의 성공에 도움을 주는 요소로 추가해라. 자신을 용서하는 방법을 배우고, 마음을 추스른 후 앞으로 나아가라.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