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에 대처하는 효과적인 6가지 방법

2017년 6월 23일   정 용재 에디터

work-2005640_960_720

▲사진출처: pixabay(이하)


‘스트레스’는 2017년 한국 사회의 핫토픽 키워드 중 하나다. 한국사회에 범람하는 악성 스트레스는 사소한 이유로 타인에게 폭행을 가하고, 심지어는 살인까지 저지르는 ‘분노 범죄’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우리들은 왜 스트레스를 받는 걸까? 사람이 스트레스를 느끼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사별한 슬픔이나 경제적 문제, 사고나 부상을 당해 건강에 영향을 받은 문제처럼 모두가 공통적으로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 유발요인도 존재한다.

이와 관련해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효과적인 6가지 방법을 공개했다.

1. 긴장을 풀고 기운을 회복할 수 있게 자주 휴식해라

단 10분만이라도 모든 일을 제쳐두고 휴식을 취하자. 이런 짧은 시간이라도 원기를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처음에는 덜 끝난 프로젝트가 책상 위에 쌓여 있는 모습이 아른거리겠지만, 곧 휴식 후 일의 효율성이 더 좋아진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man-791049_960_720

2. 휴식시간 중 카페인 섭취는 자제하라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섭취하면 당신에게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순간적인 힘을 줄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

3. 모든 사람들의 일을 떠맡을 필요가 없다. 거절하는 법 알기

삶을 살면서 거절을 하는 순간들은 반드시 생기는 법이다. 때때로 부탁을 받았을 때 ‘노’를 말하는 것은 생각보다 더 중요하다. 일을 할 수 없는데도 더 가져가면 당신에게 큰 부담을 줄 수 있다.

4. 꾸준하게 운동하기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체중 관리에도 좋고 자신의 모습에도 만족할 수 있게 해준다. 아침에 하는 30분 정도의 운동은 하루 동안 닥쳐올 문제들을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정신을 준비시킨다.

cycling-655565_960_720

5. 충분한 수면시간 확보하기

불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를 추가로 불러온다. 하루 8시간 수면 규칙은 필수다.

6. 친구들과 어울리기

인간관계와 사람 간의 접촉은 긴장을 완화하는데 필수다. 친구들과 연락을 유지해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라. 사람에게 이야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는 풀린다. 친구에게 마음속의 짐을 풀어놓고 그 무게를 덜어본 느낌을 받은 적이 있다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