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투심 강한 연인을 위한 5단계 ‘대화법’

2017년 6월 29일   정 용재 에디터

Closeup of man holding crying woman hands, compassion and comfort

▲사진출처: gettyimagesbank(이하)


가벼운 질투는 연애 관계를 잘 흘러가게 만드는 윤활유 역할을 한다. 하지만 집착과 질투는 기준선을 쉽게 넘어버릴 가능성이 농후하다. 또한, 도가 지난 시기심은 관계에 막대한 피해를 준다.

만약에 당신의 파트너가 굉장히 심한 질투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파트너와 마주하기 이전에, 우선 그 관계가 구해질 수 있는 수준인지 파악을 하는 일이 중요하다. 아직 가망이 보이는 판단이 선다면, 아래의 다섯 가지 방법을 통해 파트너와 대화하라.

최근 해외 온라인미디어 라이프핵은 질투심 강한 연인을 위한 5단계 ‘대화법’을 소개했다.

1. 연인과 함께 이슈에 대해서 천천히 이야기해 나아가라

분위기를 잡아라 (긍정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난 너에게 진실하고, 정직하고, 솔직할 거야. 갑자기 너한테 문제가 있다거나, ‘네가 잘못했어’라고 이야기하지 않을 거야”

2. 연인의 행동으로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 담백하게 이야기하라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 ‘나’ 화법을 사용해서 전달하라: “나는 자기가 그렇게 이야기하면…”

Handsome man holding hands of beautiful woman sitting indoors, proposal

3. 연인의 행동이 미래에 변할 수 있는지 물어봐라

질문하라: “그렇게 행동(말)하는 거 그만해줄 거지?”

4. 반응을 듣고 판단해라

들어라: 듣고 그들이 얼마나 진정하게 반응하는지 감지하고 결정해라. 진지한 대답에는 당신의 감정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들어있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파트너가 당신을 관찰하려고 하거나 책임을 전가하고, 바보 취급 하려고 들 것이다.

Young Chinese man comforting girlfriend

5. 확인되면 연인의 변화하려는 노력을 감사하라

대화 검토하기: 연인이 말한 이야기를 다시 한번 말해서 당신이 그/그녀의 말을 들었다는 것을 확인시켜주고, 당신의 걱정과 결과에 대해서 다시 한번 반복해 전달하라.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