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이 초등학생에게 성교육을 해준다면” (동영상)

2017년 6월 26일   정 용재 에디터

005

▲사진출처 : 스투디오V(Yotube)


“남자와 여자의 생식기는 어떻게 달라요?”

최근 유튜브채널 ‘스투디오V’에는 ‘고등학생이 초등학생에게 성교육을 해준다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총 5분 50초짜리 영상.

영상 속에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한 남자 초등학생으로부터 성에 관한 질문을 받게 됐다.

002 001

첫 질문은 “남자와 여자의 생식기는 어떻게 달라요?”였다. 직설적이면서도 꽤 진지한 질문이었다.

고등학생들은 “생각할 시간을 달라”, “남자 건 밖에 있고…” 등 몹시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2차 성징이 뭐에요?”, “콘돔이 뭐에요?”, “남자는 왜 여자보다 성욕이 강해요?” 등 남자 초등학생의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실험이 끝난 후 고등학생들은 인터뷰를 통해 “내가 성에 대해서 생각보다 잘 모르고 있었다”, “어려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초등학생에게도, 고등학생에게도 ‘진짜’ 성교육의 중요성이 고스란히 드러난 것.

003 004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조차 “옳은 방식의 성교육이 진짜 필요하긴 해. 나도 인터넷으로 배워서 처음에 엄청 충격 받았는데”, “수위가 애매하긴 하네”, “나도 예전에 어디선가 들었다가 충격 받아서 악몽 꾸고 죄책감 느끼고 그랬었어” 등의 공감 섞인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해당 영상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