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상태 개선이 필요할 때 몸이 보내는 SOS신호 9가지

2017년 6월 30일   정 용재 에디터

doctor-563428_960_720

▲사진출처: pixabay 및 viralnova.com (이하)

우리는 어릴 때부터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건강해 진다는 말을 들어왔다.

우리 몸은 매일 일정량 좋은 영양 섭취를 해야 한다. 영양이 부족하면 괴상한 방법으로 영양을 달라고 요청한다!

당신이 주의해야 할 영양실조 위험 징후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온라인 미디어 바이럴노바가 소개했다.

◆ 충치

충치가 생겼다면 단 걸 줄여야 되는 경우가 많지만, 잇몸에서 피가 난다는 건 비타민 C가 부족하다는 뜻일 수 있다. 감귤류 과일과 브로콜리를 더 섭취하라.

0316kkkkkkk

◆ 갈라지는 혓바닥

혓바닥이 다 무너진 폼페이 신전처럼 보인다면 비타민 B가 부족한 것일 수 있다. 식단에 생선, 콩, 쌀겨를 추가하라.

소화 문제

변비나 설사 증세가 있는가? 그렇다면 섬유질 섭취 부족 문제일 수 있다. 의사들은 통밀 파스타나 현미 씨리얼 같은 음식을 권장한다.

0316kkk

◆ 힘없는 머리카락

머리카락이 지푸라기처럼 가늘어지고 덥썩 뽑힌다면 단백질이 더 필요한 것이다.

단백질은 모든 고기에 풍부하게 있다. 당신이 채식주의자라면 콩이나 달걀, 견과류를 섭취하라.

◆ 더딘 회복속도

만화 캐릭터처럼 상처가 금방 낫는 사람은 없겠지만 회복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매일 어떤 음식을 먹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회복할 때 칼로리와 단백질은 필수이다.

hands-1751637_960_720

◆ 자주 부러지는 손톱

옛날 영화에 나오는 할머니마냥 손톱이 자주 부러지는가? 마그네슘 결핍일 수 있다. 아보카도, 통곡물, 바나나 같은 음식을 더 먹어라.

◆ 차가운 손

혈액 순환 문제로 손이 차가울 수도 있지만 요오드 결핍을 생각해 볼 수도 있다.

해초, 새우 같은 해산물이나 크랜베리, 요구르트, 감자 등을 섭취하라.

0316kkkkk

◆ 빨리 늙는 얼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영양 섭취 상태가 좋지 않으면 젊은 나이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비타민 A부터 비타민 E까지 모든 비타민을 함유한 음식을 더 먹어서 이를 방지하라.

항산화제도 좋은 노화 방지 도우미이다. 과일이랑 야채를 많이 먹으라는 소리다.

◆ 건조한 피부

도마뱀같이 건조한 피부는 추운 날씨 때문일 수 있지만 비타민 A가 더 필요한 것일 수도 있다. 당근, 짙은 녹색 채소, 붉은 고기를 챙겨먹어라. 버터에도 비타민 A가 많다는 사실이 마음에 들 것이다!

고리타분해 보일지라도, 우리 몸은 쿠키나 케이크보다 더 균형이 잘 잡힌 식단을 원한다. 물론 지겨운 얘기긴 하지만 꼭 필요한 것이기도 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