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을 계단에서 밀어버린 에어비엔비 호스트 (동영상)

2017년 7월 11일   정 용재 에디터

숙박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Airbnb)의 숙소 주인이 퇴실을 늦게 했다는 이유로 손님과 말다툼 중 한 사람을 계단에서 밀어버린다.

지난 10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메트로는 호스트가 투숙객을 계단에서 미는 순간이 포착된 영상을 게시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한 아파트에서 촬영된 영상은 숙소 호스트로 추정되는 남성과 여러 사람이 실랑이를 벌이는 장면부터 시작한다.

남성은 점점 짜증이 나는 듯 가방과 옷을 발로 차며 사방과 옷가지를 계단 밑으로 던지기 시작한다.

한 여성이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라”라고 말하지만, 집주인은 계속해서 그들의 소유물을 내던진다.

그러던 중 남성이 돌발적으로 여성을 계단 밑으로 밀어버린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시바 쿰비(Siba Nkumbi)로 확인된 여성은 계단 밑으로 떨어져 미동조차 하지 않는다.

영상은 주인이 다른 사람들에게 구급차를 부르라고 외치며 계단을 내려가는 모습을 끝으로 종료한다.

지역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네 명의 여성은 오전 11시까지 체크아웃을 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오후 1시까지 방에 남아 있었던 것으로 확인된다.

영상을 업로드한 사진작가 무호리 자넬리(Muholi Zanele)는 명백하게도 ‘인종 차별’에서 비롯된 끔찍한 사건이라고 주장하며 “너무 화가 나 잠을 잘 수가 없다”고 분노를 토로했다.

해당 사건을 조사 중인 네덜란드 경찰 당국은 47세의 주인 남성을 체포 사실을 발표하며 남성이 혐의를 받을지 말지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고 전했다.

다음은 문제의 영상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