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히 딸을 낳아?’ 하키 채로 잔인하게 얻어맞는 여성 (동영상)

2017년 7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여자아이를 낳았다는 이유로 잔인하게 두들겨 맞는 여성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소셜미디어에 공개돼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6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지난주 시댁 어른들이 집에서 자리를 비운 사이 처남과 그의 친구에게 폭행을 당한 미나 카시얍(Meena Kashyap)의 사연을 보도했다.

계단 위에서 촬영된 것처럼 보이는 이 충격적인 영상에서 두 남성은 하키 채를 사용해 미나를 무차별적으로 가격하고 있다.

인도 펀자브 주 지역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남편의 가족은 여성이 낳은 딸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으며 여성은 출산 이후 수차례 폭행을 당한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부부는 7만 루피(약 1,220만 원)가 넘는 ‘결혼 지참금’ 문제로 논쟁 중인 것으로 알려진다. ‘다우리(Dowry)’라고 불리는 이 관습은 결혼을 앞둔 신부가 시댁에 현금이나 보석을 전달해야 하는 전통이다.

비록 법으로는 금지됐지만, 인도에서는 여전히 매년 수천 명의 여성들이 지참금 문제로 학대를당하거나 목숨을 잃는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

폭행에 가담한 두 남성과 그녀의 남편은 고의로 사람에게 상처를 입히고 무단 침입을 한 죄목으로 기소됐다.

현재 인도 내에서는 해당 사건이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덩달아 오랫동안 논쟁적인 사안이었던 지참금 문제가 재차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음은 문제의 영상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영상=데일리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