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로 ‘야한 영화’ 즐기는 여성용 ‘자위기구’가 개발된 사연

2017년 7월 18일   정 용재 에디터


포르노 등 에로틱한 영화를 볼 때 질 안에 압박을 가해 여성의 성적 쾌감을 높이는 새로운 종류의 섹스토이가 연구되고 있다. 일명 ‘질 압박 유도기’(The Vaginal Pressure Inducer)라는 이 섹스토이는 여성이 홀로 오르가슴을 느끼는 자위기구로 쓰일 가능성이 크다.

최근 ‘성관계·부부치료’저널(Journal of Sex & Marital Therapy)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이 섹스토이의 개발 가능성은 우연한 기회에 발견됐다.

성관계 중 통증·불쾌감을 분석하는 연구팀에게 통증 유발 기구가 필요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불어서 팽창된 풍선을 사용하는데 실험 중에 질의 중앙에서 빠져나가는 경우가 잦았다는 것. 이에 과학자들은 ‘질 압박 유도기’를 만들어 냈다. 이것은 체온의 물로 채워진 원격조정 풍선으로, 특수 설계된 바지를 입은 인체에 고정된다.

연구팀은 성적인 문제를 전혀 겪은 적이 없는 건강한 여성 42명에게 약 7분 분량의 영화를 여러 편 시청하도록 하고, 이 ‘질 압박 유도기’를 실험했다. 영화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중립적인 영화, 자위행위·구강성교·삽입성교 등을 하는 영화, 옷을 다 입은 배우들이 연기한 영화 등이었다.

연구팀은 다른 방에서 유도기를 팽창시켰으나, 여성들은 아무 때나 유도기의 압박을 중단시킬 수 있었다. 에로틱한 영화일수록, 여성들은 더 강한 압박을 참고 한참 뒤 버튼을 눌러 실험을 끝냈다. 여성들은 에로틱하지 않은 영화를 볼 경우에 가장 빨리 실험을 끝냈다.

연구팀은 이 대목에 주목했다. 여성들은 유도기 없이 영화를 볼 때보다는, 유도기를 팽창시킬 때 성적 흥분도가 훨씬 더 높았다고 답변했다. 이는 질 속에 압박을 가하면 성적 흥분이 높아질 수 있음을 뜻한다. 특히 여성이 섹시한 영화를 보고 있을 때 그렇다.

영국 인터내셔널비즈니스타임스(IBT)는 ‘질 압박 유도기’ 실험에 대한 여성들의 반응이 ‘자극적, 흥미로운, 썩 흥미롭지 않은, 섹시한’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현재로서는 이 유도기가 모든 여성들에게 성적 쾌감을 안겨주지는 않으며, 성교통 연구에 더 적합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연구팀은 유도기의 색상 및 버튼 등을 개선한 뒤, 섹스토이로 상용화하는 것을 적극 검토 중이다.

연구팀은 “삽입성교로 오르가슴을 느끼는 여성들은 약 3분의 1에 불과하지만 질 압박 유도기가 더 많은 여성들에게 쾌감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속삭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르가슴, 진실 혹은 거짓
나도 섹스중독일까?
성경험이 많은 사람들의 특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