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본 10대들 사이에서 유행한다는 한국 문화 3가지 (동영상)

2017년 7월 18일   School Stroy 에디터

현재 일본 10대들에게 유행하는 한국 문화 3가지가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일본의 한 기업에서 10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총 20개 순위 중 한국 문화가 3가지나 포함돼 있었다는데 과연 무엇일까?

1. 트와이스 (16위)

JYP엔터테인먼트의 9인조 걸그룹 트와이스.

트와이스의 현재 일본 내 인기는 그야말로 장난이(?)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 6월에 발표한 데뷔 앨범은 발매되자마자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는 물론, 라인뮤직 차트에서도 1위부터 5위까지 줄세우기를 하는 등의 저력을 과시했다. 현재 일본에서 ‘혐한류’가 불고 있는 것을 감안했을 때, 이는 놀라운 성과가 아닐 수 없다.

그렇다면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

첫번째, 사나, 모모, 미나 등 일본인 멤버들로 인한 친숙함.

두번째, ‘TT포즈’ AKB48과 노기자카46과 같은 일본 내 최고 걸그룹 멤버들은 물론 다양한 연예인들이 방송을 통해 ‘TT포즈’를 따라하며 유행처럼 번져나갔다.

트와이스는 이런 인기와 더불어 데뷔 앨범 발매 5일 만에 11만장을 돌파했으며, JYP의 주가 역시 급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2. SNOW (6위)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카메라 어플 ‘스노우(SNOW)’

스노우는 기존 카메라 어플 형식과는 다르게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다양한 표정이나 스티커를 붙일 수 있다.

이러한 재미요소 덕분에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상황.

일본 10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카메라 어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2016년에는 일본에서 발매 이후 플레이 스토어 1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가 이 스노우를 인수하기 위해 네이버 측에 직접 전화까지 해 인수 제안을 했지만 그대로 퇴짜를 맞은 것으로 전해졌다.


3. 라인 (무려 1위)

일본 10대들 사이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는 한국문화는 바로 ‘라인’이다.

한국 사람들에게 카카오톡이 있다면, 일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가 라인이라는 것.

라인은 메신저뿐만 아니라 게임, 이모티콘, 뉴스, 만화, 페이 등 다양한 포맷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도 많은 수익을 얻고 있지만 앞으로 일본 내에서 더 큰 수익을 가져다줄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및 영상=연합뉴스·이슈왕 TV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