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들이 ‘관계’ 직후 ‘담배’ 피우는 이유

2017년 7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성관계에서 오르가슴을 느낀 뒤에 피는 담배 한 모금은 황홀한 침실 경험을 강화해 준다.

또 절정감을 느낀 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의 대대수는 습관적인 흡연자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 데이팅 웹사이트 ‘빅토리아밀란’의 최근 설문조사 결과다. 이 웹사이트는 세계 17개국의 활발한 사이트 이용자 7,064명을 대상으로 성관계와 흡연에 관한 설문조사를 했다. 성관계 후 누가 담배를 피우는지, 누가 성관계를 특별한 경우로 보고 흡연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다.

이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17개국 가운데 10개국의 경우, 평소의 비흡연자가 흡연자보다 더 많이 성관계 후 담배를 피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방적이고 열정적인 성관계로 유명한 프랑스 연인들 가운데 12.7%가 평소의 흡연자로 성관계 후 습관적으로 담배를 피우는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이보다 더 많은 22.1%는 비흡연자인데도, 흡연이 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성관계 후 담배를 피운다고 응답했다.

폴란드에선 모험심이 강한 불륜행위자들의 19.8%가 담배를 습관적으로 피우고, 성관계 후 흡연을 즐긴다고 답변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네덜란드의 경우, 흡연자의 19%와 비흡연자의 19.2%가 절정감을 느낀 뒤 흡연을 즐긴다. 스웨덴의 비흡연자 중 18.6%가 규칙을 깨고 성관계 후 담배를 피워 만족감을 높인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선 응답자의 20%가 습관적인 흡연자로, 성관계 후 흡연 또는 이와 비슷한 행위를 하는 게 일반적이라고 답변했다. 또 침실 밖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의 18.1%가 성관계 후 흡연은 감질나게 하는 담배 제품에 빠지는 유일한 기회라고 밝혔다.

이밖에 스페인·핀란드·캐나다·벨기에·노르웨이·독일 등에서도 이와 비슷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불륜행위를 즐기고 있는 영국인의 10.1%는 습관적인 흡연자로 낭만적인 밀회를 즐긴 뒤 담배를 피우는 데 낯설지 않다. 특히 16.5%는 비흡연자인데도 성관계의 달콤한 뒷맛을 즐기기 위해 담배를 피워 문다고 밝혔다.

아일랜드인의 12.1%는 성관계 후 숨을 돌릴 때 담배를 피우는 것은 정상이라고 밝혔다. 15%는 클라이맥스에 도달하지 않을 경우에는 담배에 손을 댄 적이 없다고 답변했다.

미국 불륜행위자들의 8%는 자신들을 습관적인 흡연자로 분류하고, 침대 안팎에서 피우면서 담배를 피운다고 밝혔다. 또 9.8%는 성관계 직후 담배를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고 응답했다.

빅토리아밀란의 창립자 겸 CEO 시거드 베달은 “성관계 후 흡연은 니코틴 중독이 아니라, 쾌락 중독임을 보여준 조사 결과”라고 자평했다.

<저작권자(c) 속삭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르가슴, 진실 혹은 거짓
나도 섹스중독일까?
성경험이 많은 사람들의 특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