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에게 ‘현자 타임이’ 오는 이유 (동영상)

2017년 7월 24일   정 용재 에디터

남자에게 현자타임은 왜 오는걸까?

최근 유튜브 채널 ‘랭킹모아’에서는 “남자에게 현자타임이 오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해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 속에서는 현자타임의 정의와, 원인, 증상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현자 타임’은 일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생겨난 신조어로 성교 후 우울증이라고도 해석 한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사정 후에 성욕이 급격하게 떨어지며 우울감을 느끼는데, 이 때 “내가 왜 이런 짓을 했을까?”하는 허망함과 함께 성적 혐오감이 밀려오기도 한다.

이는 오르가슴을 빠르게 느끼는 여성들도 비슷하다고.

‘현자타임’이 발생하는 이유는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일부 학자들의 주장에 따르면 특정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남성이 사정을 하고 나면 프로락틴이 일시적으로 크게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프로락틴은 유선과 전립선, 정낭의 발육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으로, 출산한 여성의 몸에서 젖이 잘 나오도록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한 비뇨기과 전문의는 남성의 프로락틴 수치가 높아질 경우 상대적으로 남성 호르몬은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저하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즉 프로락틴이 분비되면서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낮아져 현자타임이 온다는 것.

실제로 프로락틴을 억제하는 약물을 사용한 남성들에게는 현자타임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한편, 사회적인 현상 속에서 그 의미를 찾는 설도 존재한다.

과거 외부의 침략에 집단을 지키려면 성교 후 마냥 힘을 빼고 있을 수만은 없기에 지닌 본능이 아직까지 남아있다는 것이다.

그런가 하면 성교에서 에너지를 쏟은 남성이 더 이상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도록 현자타임이 발생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현자타임 없으면 24시간 그 짓만 할텐데…” “보고나면 사이트 지우는데 다음날 후회하면서 다시 찾게 된다” “여자도 오는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 = gettyimagesbank, Youtube ‘랭킹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