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성매매 안 한다고 약속하면 2천만 원”

2017년 7월 25일   정 용재 에디터

최근 대구시의 ‘성매매 여성 자활’ 정책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대구시는 속칭 자갈마당으로 불리는, 중구 도원동의 성매매 집결지에서 일하고 있는 성매매 여성들의 자활을 돕는다며 7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업 수행 기관인 ‘성매매 피해 상담소 힘내’에서 개인별 맞춤 자활 지원계획을 세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특히 이번 자활 프로그램은 성매매 종사 여성이 성매매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뒤 자활 지원을 신청하면 생계비와 직원 훈련비로 10개월간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영숙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관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성매매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성매매집결지 피해여성들에게 자활에 필요한 생계유지와 주거 안정, 직업훈련을 지원해 건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사회인으로의 복귀를 돕겠다”라고 밝혔는데요.

이를 접한 국민들의 반응은 싸늘합니다. 국민들의 세금이 성매매 여성들의 지원을 위해 쓰인다는 것이 과연 적절하냐는 것.

“이젠 국민 혈세로 창X들 2천만원이나 지원해줌?” -Ki*****

“대프리카 더위 먹고 돌았나? 대학 학비 벌려고 착실하게 법 지켜가며 알바 두세 개 뛰는 학생들은 의문의 호구행” – le*******

“성매매 자체를 몰래 하는데 약속해놓고 하는지 안하는지 어떻게 아나요? 참 신박하게 병신같은 정책이네” – Pa****

자갈마당은 1908년께 일제 강점기 직전 일본이 조성했다고 전해지며 2004년 성매매방지특별법을 제정한 뒤 규모가 작아졌으나 여전히 영업 중입니다.

대구시와 중구는 올해 10월까지 자갈마당을 폐쇄할 계획으로 CCTV 설치, LED 경고문 설치 등 여러가지 정책을 추진했지만 다양한 이해관계로 쉽사리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성매매 여성 자활 지원’. 예정대로라면 이미 지원자들을 신청받고 있겠죠?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연합뉴스·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