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소시오패스’와 사귀고 있다는 증거 7가지

2017년 7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사람들은 보통 ‘소시오패스’라는 단어를 들으면 뉴스에 등장하는 연쇄살인마나 영화 혹은 드라마에 등장하는 사기꾼들을 떠올린다.

하지만, 통념과는 정반대로 현실 속 소시오패스는 매력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의 소유자들이다. 그러므로 그들의 본 모습을 파악해내기란 절대로 쉬운 일이 될 수 없다.

이와 관련하여 영국의 일간 인디펜던트는 당신이 소시오패스와 사귀고 있다는 7가지 증거들을 소개했다.

1. 당신의 감정에 신경 쓰지 않는다

소시오패스들은 공감 능력이 떨어진다. 당신의 기분이 나쁘더라도 그 이유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

미안함을 느끼는 사람처럼 행동하지 않을 뿐더러 당신이 왜 기분이 나쁜지 찾으려고 할 것이다.

2. 끊임없이 거짓말 한다

거짓말은 그들의 본능과 다름없다. 자신을 좋게 포장하기 위해서 거짓말을 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3. 그들에게 화를 낼 수가 없다

소시오패스 연인의 거짓말을 알아차려도, 파트너는 비단과 같은 ‘말빨’로 당신을 진정시킨다.

4. 가까운 사람이 몇 안 된다

그들의 인생은 파티의 연속이다. 굉장히 외향적이고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지만, 가까운 친구에게 상처를 주는 성향 때문에 ‘진짜 친구’가 몇 안 되는 특징이 있다.

5. 신뢰 받지 못한다

자기 자신만 알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잘 모르기 때문에 기념일을 까먹는 등 당신을 실망시키고, 결국 신뢰를 잃는다.

6. 일을 계속 유지하지 못한다

타인을 비방하는 태도 때문에 오랫동안 한 직장에 머무르지 못한다.

7. 연인이 잘못해도 당신이 비난을 받는다

일반인에게도 ‘미안해’라는 말을 건네는 일은 쉽지 않지만, 소시오패스가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지 기란 하늘의 별 따기와 마찬가지다.

그들은 자신의 실수를 언제나 당신에게 뒤집어씌우려고 할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