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 부부가 최고의 성관계를 가질 수 있는 이유

2017년 7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사람들은 대체로 부부간의 성관계가 사그라진 불처럼 열정이 달아난 행위라고 믿고 있다.

하지만, 올바르게 접근한다면, 결혼 후의 성생활은 여태껏 경험해보지 못한 전희를 불러일으킨다.

지난 27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는 결혼 전 성관계 만족도보다 결혼 후 만족도가 더 높은 이유를 설명했다.

정신 요법의 에스더 페렐(Esther Perel)은 결혼이 바로 당신의 성생활이 시작하는 순간이라고 말했다. 페렐은 성관계가 커플일 때는 자발적인 행위임에 반해 결혼에서의 성생활은 “창의적인 놀이”가 된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많은 부부들이 처음 만났을 때처럼 ‘마법과 같은 순간’을 다시 한번 경험하려고 시도하는 행위는 잘못된 것이며, 서로를 막 알아가는 단계에서 느꼈던 감정을 만들어 낼 수 없다고 말한다.

페렐은 안정적인 약혼 관계에서 오는 장점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성관계 자체에 의미를 두어야 한다”고 주장한 페렐은 성생활을 ‘집중과 관심이 필요한 행위’ 정의하며 두 사람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박사는 “도자기를 빚듯 당신과 파트너의 성적 취향을 서로 파악해 나가면서 조금씩 다듬어가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