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여성들이 불편하다는 카카오톡 ‘성차별’ 이모티콘

2017년 7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최근 여성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성차별’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있다.

지난 21일 국내 여성 온라인 커뮤니티(쭉빵카페)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삐지고 부끄러워하는것만 여성드러냄’이란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나머지 (이모티콘) 다 성별 안드러냈는데 저 둘만 그렇고요?^^ 삐지고 부끄러워하는건 여성의 상징인가여?”란 글과 함께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이 담긴 사진을 첨부했다.

이를 본 여성 커뮤니티 회원들은 “전부터 올라온 사실이지만 이제서야 인정받는게 안타깝다” “정말 문제다” “만연히 자리잡은 성차별을 없애야한다”며 공감을 나타내는 의견이 주로 나타났다.

반면 남성 회원들이 다수를 차지하는 커뮤니티의 누리꾼들의 의견은 달랐다. “남자는 토하고 병걸리고” “대머리는 왜 차별하냐” “이건 또 무슨말이냐…” 등 논란을 삼는 것 자체를 이해하기 힘들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한편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전부터 일부 여성 회원들을 중심으로 ‘성차별’적 요소가 심어져 있다는 의견이 제기된바 있었다.

그들은 ‘여성’의 화남은 예민한이나 삐침으로 해석되고 이는 오로지 여성만의 감정인 것처럼 왜곡되고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