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왜 ‘군대’ 안가는지 모르겠다”는 여성 누리꾼

2017년 7월 31일   정 용재 에디터


최근 양성평등 문제가 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한 누리꾼이 ‘여자는 왜 군대 안 가는지 모르겠다’는 글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지난 27일 온라인 커뮤니티(네이트 판)에는 ‘여자는 왜 군대 안 가는지 모르겠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이 20대 초반의 여성임을 밝힌 글쓴이는 평소 페미니스트 학문에 관심이 많고 최근에는 군 문제에 관심이 있다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글쓴이는 우리나라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예로 들며 ‘남녀의 이러저러한 신체적 차이가 있고 여자는 여러 가지 생리적인 이유로 군 복무가 불합리하다’는 내용 자체가 여성 비하적인 발언이 아니냐고 물었다.

글쓴이는 “판결대로라면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에서 신체적 조건이 뛰어난 남성을 우선 고용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이는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며 2등 시민이라는 프레임으로 가두는 것”이라 주장했다.

끝으로 ‘대부분의 남성들이 무사히 훈련을 마칠 수 있는 군대를 여성이라고 못할 것은 없다고 본다”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나라가 휴전 국가라는 것”이라 강조하면서 여성 군 복무에 대한 누리꾼들의 의견을 물었다.

한편 해당 글에는 약 1300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이 나타났다.

댓글들을 살펴보면 “여성들도 군 복무를 하는 것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 가장 많은 공감을 사고 있는 반면 해당 의견의 댓글을 통해 이를 반대하는 입장을 펼치는 누리꾼들이 많아 뜨거운 논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