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6가지 ‘인생기술'(사진6장)

2017년 7월 31일   정 용재 에디터

이 기술들을 배우는데 많은 시간이나 돈을 투자할 필요가 없다.

지난 30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는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6가지 ‘인생기술’을 소개했다.

# 공감 능력

사업가 제인 워드반드(Jane Wurdwand)는 ‘공감능력’을 인간의 기본적인 능력이라고 칭했다.

그녀는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공유하는 공감 능력은 팀의 동기를 북돋아 줄 뿐만 아니라 개인을 성장시키는 중요한 도구”라고 설명한다.

# 시간 관리법

효율적인 시간 관리는 사회생활에 있어서 필수적이다. 해야 할 일 리스트(to-do list)와 스케줄 작성을 통해 시간에 휘둘리지 않으며 일의 능률을 끌어올릴 수 있다.

# 긍정적 셀프-톡 (Self-talk)

다른 사람이 당신을 어떻게 보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자기 자신이 바라보는 스스로의 모습이 곧 당신의 모습이 되기 때문이다. 긍정적 자기 대화를 통해 본인을 믿고, 자존심을 쌓아가야 한다.

# 꾸준함

취업 시험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운동 루틴을 시작했든, 꾸준함은 모든 성공의 열쇠이다.

많은 사람들이 정상인 위치에 올라갔을 때 노력하기를 그만두는데,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함을 유지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 경청 능력

“무엇이 리더를 밤을 지새우게 하는가(What Keeps Leaders Up at Night)”의 저자 니콜 립킨(Nicole Lipkin)은 모든 사람들의 동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경청할 수 있는 능력을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 현실에 집중하기

행복 연구가 맷 킬링스워스(Matt Killingsworth)에 따르면 우리는 현실에 쉽게 머물러있지 못한다. 그는 사람들이 하루 일과 중 약 47%을 지금 하는 일에서 벗어난 무언가를 생각하는 데 허비하며 , 바로 이 점이 우리의 행복을 해치는 일이라고 주장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