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사이에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 TOP 4

2017년 8월 1일   정 용재 에디터

남녀 사이에서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은 무엇일까?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남녀 934명을 대상으로 ‘연인사이 선의의 거짓말 1위’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너랑 처음이야” 식의 거짓말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에는 ‘네가 첫사랑이야'(48.3%)를 1위로 꼽았는데, 설문에 참여한 오모씨(33)는 “거짓말은 연인사이 절대 해서는 안 되지만 예쁘다고 하는 선의의 거짓말이나 진정한 사랑은 네가 처음이야 같은 말은 종종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네가 제일 예뻐'(22.6%), ‘뭐든지 다 해줄게'(20.1%), ‘이런거 네가 처음이야'(9%) 순이었다.

한편, 여성들은 ‘이런 거 네가 처음이야(62.1%)를 가장 많이 꼽았다. 김모씨(30)는 “사실 거짓말인줄 알면서도 듣기 좋은 말이면 기분이 좋아지는데 거짓말이 초점이 아니라 나를 위해 맞춰주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라며 “그래서 나도 어디를 같이 가거나 음식을 먹을 때 항상 처음이라고 말하곤 한다”고 밝혔다.

여성들은 이어 ‘네가 첫사랑이야'(24.3%), ‘네가 제일 멋져(7.6%), ‘뭐든지 다 해줄게'(6%) 순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 = 영화 ‘연애의 온도’, ‘러브픽션’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