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 떠도는 ‘졸업앨범 버리면 안 되는 이유’

2017년 8월 3일   정 용재 에디터

졸업앨범, 이때 필요할 줄이야.

최근 주요 커뮤니티 및 SNS 등에는 ‘졸업앨범 버리면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는 1일 온라인 커뮤니티 82쿡에 올라온 게시물로, 원제목은 ‘미니멀리즘 한다고 졸업앨범까지 갖다버렸더니’이다.

글쓴이 A씨는 얼마 전 결혼정보회사를 가입하는 과정에서 초중고 졸업앨범 제출을 요구 받았다. 당황도 잠시, 사실 A씨는 졸업앨범이 없었기에 “이사할 때 버려서 없다”라고 답했다.

그런데 이에 매니저는 “그럼 소위 말하는 사자 직업군하고는 연결이 힘들 수도 있어요”라고 말했다. 요새 학창시절 졸업앨범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기 때문.

A씨는 “졸업앨범이 이때 필요할 줄이야. 몰랐거든요. 저 졸업앨범 사진 나름대로 준수한데… 고등학교 동창 친구들한테 수소문해서 구할까 생각중이에요”라고 말했다.

이어 “미니멀리즘할 때 졸업앨범은 갖다 버리지 마세요. 결혼생각이 있다면?”라고 덧붙였다.

다소 황당하고도 충격적인 해당글은 현재 커뮤니티상에 확산되면서 “결혼 안 할래”, “졸사찍기 전에 요즘 다하는데?”, “성형이 뭐길래. 어우. 졸업앨범 버릴래”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 tvN ‘아홉수소년'(해당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