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콜라와 제로 콜라의 맛이 다른 이유

2017년 8월 10일   정 용재 에디터

다이어트 콜라나 제로 콜라는 설탕이 없는 제품을 강조한 코카콜라사의 마케팅으로 유명하다. 그렇다면, 두 제품은 포장을 제외하고 어떤 차이점을 갖고 있을까?

지난 9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미러는 다이어트 콜라와 제로 콜라가 가진 차이점을 소개했다.

코카-콜라, 다이어트 콜라, 제로 콜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탄산음료 브랜드로, 두터운 지지 층을 보유하고 있다.

대중의 관심이 건강한 삶에 높아진다는 사실을 감지한 코카콜라 회사는 변해가는 트렌드에 맞춰 1983년에 ‘다이어트 콜라’를 출시, 2006년에는 ‘제로 콜라’를 시장에 공개했다.

두 음료 모두 제품을 선택한 고객에게 다른 맛을 선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의도를 가지고 있지만, 다이어트 콜라와 제로콜라 사이에는 명백한 차이점이 있다.

제로 콜라에는 기존 콜라와 비슷한 ‘탄산 가득한 음료’ 맛을 내기 위해 설탕을 제외한 ‘구연산나트륨’이 첨가된 반면, 다이어트 콜라에는 제로콜라나 콜라와 다른 독특한 맛이 있으며 ‘구연산’이 들어있다.

제로 콜라:

물, 카라멜색소, 인산, 감미료(아스파탐, 아세설팜 K), 카페인, 구연산나트륨

다이어트 콜라:

탄산수, 카라멜색소, 인산, 감미료(아스파탐, 아세설팜 K), 카페인, 구연산

한편, 코카콜라사는 20년 이상 자리를 지켜온 제로 콜라 라인을 폐기하고 무설탕 콜라(Coke No Sugar) 제품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 coca-cola 및 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