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입 냄새’ 줄이는 방법 5가지

2017년 8월 11일   정 용재 에디터

아무리 외모가 멋진 이성이라도 대화를 하는데 입 냄새가 난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쉽지 않다.

과거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미국치과혐회 샐리 크램 박사를 통해 입 냄새 없애는 5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1. 구강 청결에 신경 써라

입 안에 충치나 잇몸병이 있다면 이것이 입냄새의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다. 하루에 적어도 2번 양치질을 하고 1번 이상 치실을 해서 입안에 있는 치석과 세균을 없애줘야 한다.

2. 혀도 닦아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양치질을 하며 이와 잇몸만 닦는다. 하지만 입 냄새는 주로 혀에서 많이 난다.

크램 박사는 “부드러운 칫솔로 혀의 표면을 닦는 것이 좋다”며 “좀 더 신경 써서 혀만 닦는 클리너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3. 단 음식을 피하라

단 음료나 음식을 먹으면 이것들이 잇몸과 치아 사이에 남아 썩으면서 구취의 원인이 된다. 크램 박사는 “만약 먹어야 한다면 되도록 무설탕 음료나 식품을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4. 입 안을 촉촉하게 하라

침에는 나쁜 세균을 없애는 보호 효소가 들어있다. 때문에 건조한 입 안은 세균이 번식하기 좋다. 하루에 8잔 정도의 물을 마셔 입 안에 침이 마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5. 차를 많이 마셔라

홍차나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입 안에 있는 나쁜 세균의 성장을 막아 입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레몬차와 생강차도 좋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사진 = 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