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가슴에 관해 알아야 할 사실 10가지

2017년 8월 11일   School Stroy 에디터

[속삭닷컴] 오르가슴을 자주 잘 느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유명인사(셀렙)들의 성치료 전문가인 트레이시 콕스에 따르면 여성 오르가슴의 세계 기록은 한 시간에 무려 134회 느낀 사례다. 미국 캘리포니아 결혼·성 연구센터에서 기록됐다. 또 남성의 오르가슴 세계 기록은 한 시간에 16회 느낀 사례다.

트레이시 콕스의 도움을 받아 ‘오르가슴에 대한 환상적인 사실 10가지’를 소개한다.

1. 오르가슴이란 무엇인가?

트레이시는 “오르가슴은 생식기의 혈류가 증가하는 압력을 참을 수 없을 때 몸이 풀어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르가슴은 피를 왔던 곳으로 급속히 되돌려 보내고, 긴장된 모든 근육을 푸는 과정이라는 것이다.

2. 멀티플 오르가슴은 무엇인가?

두 가지 중 하나다. 멀티플 오르가슴은 지속 시간이 매우 긴 수퍼 오르가슴 또는 연속적으로 2~3회 느끼는 오르가슴을 뜻할 수 있다.

여성들은 남성들과 달리, 몸이 다시 달아오르고 성관계를 계속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게 남성들은 멀티 오르가슴을 느낄 수 없다는 말은 아니다.

남성들은 사정을 하지 않고도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 두뇌 내부의 오르가슴을 경험하고 발기 상태를 유지하지만, 항문 괄약근을 쥐어짜고 다른 기술을 활용해 사정을 참을 때에 오르가슴이 일어날 수 있다.

하지만 남성들도 ‘멀티 사정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 트레이시는 “어떤 남성은 잇따라 오르가슴을 수 차례나 느끼는데, 이는 완전 사정 또는 부분 사정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어떤 남성들은 매번 발기력을 완전히 잃으며, 어떤 사람들은 발기 상태를 유지한다.

3. 질 오르가슴 같은 게 있나요?

대부분의 성 치료사들은 삽입성교 중에 느끼는 오르가슴이 사실은 클리토리스 자극을 통한 것이라고 말한다. 클리토리스 안의 다리들이 자극을 받거나, 클리토리스의 귀두가 음경의 찌르는 동작으로 끌어당겨지기 때문에 오르가슴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일부 여성들이 질 앞벽에 받는 강한 자극으로 오르가슴을 느낀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여성의 전립샘과 요도 주위를 자극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질 오르가슴이라 할 수 없다. 따라서 질 오르가슴이 별도로 있다고 콕 집어 말할 수는 없다.

4. 운동 오르가즘도 존재하나?

트레이시는 극히 일부 사람들은 재채기로도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여성들의 10%는 운동 중에 오르가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고, 재채기 또는 단순한 젖꼭지 자극으로 오르가슴을 느끼는 경우도 드물지만 있다”고 밝혔다. 또 육체적 자극이 전혀 없이 환상만으로 오르가슴을 느끼는 사례도 보고돼 있다고 말했다.

5. 남녀의 동시 오르가슴은 가능한가?

부부 관계를 맺고 있는 남성의 약 75%는 배우자와의 성관계에서 항상 오르가슴을 느낀다. 여성의 경우 30%에 불과하다.

남녀가 동시에 오르가슴 궤도에 진입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거의 대부분 여성이 먼저 오르가슴을 느끼고, 남성이 뒤따른다.

6. 파트너가 오르가슴을 느낀 것처럼 속일 때 어떻게 알 수 있나?

트레이시는 “흥분했을 때 나타나는 붉은 반점(sex flush, 성 홍조)을 찾아보면 된다”고 밝혔다. 오르가슴을 느끼는 순간, 가슴에 일종의 발진이 생긴다. 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생겼다 없어지기 때문에 놓치기 쉽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오르가슴 직후 만져보면 몸이 이완돼 부드럽다. 파트너의 클리토리스를 직접 만질 수 있을 경우에는 그녀가 오르가슴을 느낀 척 속임수를 썼을 가능성이 크다.

7. 남성과 여성 중 어떤 쪽이 오르가슴을 더 많이 느끼나?

미국 성인들에 대한 대규모 연구 결과에 의하면 남성이 오르가슴을 3회 느낄 때, 여성은 1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3명 중 1명꼴은 어떤 수단을 쓰더라도 파트너와 함께 오르가슴을 느끼는 데 문제가 생긴다. 또 80%는 질의 삽입 성교만으로는 오르가슴을 느낄 수 없다.

하지만 대부분 여성의 경우, 자위행위로 오르가슴을 느끼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 특히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할 때 그렇다. 여성 동성애자들도 남성들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오르가슴을 많이 느낀다.

8. 여성이 오르가슴을 더 쉽게 느끼게 하는 것은?

클리토리스와 질 입구 사이의 거리로 질 오르가슴의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다. 그 거리가 엄지손가락의 너비보다 작을 경우, 클리토리스는 음경의 찌르는 행위에 따른 ‘당기는 느낌’으로 자극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더 크다.

9. 가장 오랜 시간 지속된 오르가슴의 세계 기록은?

최장 오르가슴은 어떤 여성이 1966년에 질 수축 25회를 포함해 45초 동안 오르가슴을 느낀 사례다.

10. 오르가슴의 평균 지속시간은 얼마인가?

트레이시는“영국 최대의 온라인 섹스토이 소매업체 ‘러브 허니’ (Lovehoney)의 조사 결과를 보면 여성 오르가슴의 지속시간이 남성 오르가슴의 지속시간보다 평균 약 25% 더 길다”고 밝혔다. 여성 오르가슴의 평균 지속시간은 10.9초다. 남성의 경우는 8.7초다.

기사 및 이미지 제공=속삭닷컴 김영섭 기자 

★ 관련기사

냄새만 맡아도 ‘내 사랑’

사랑에 빠지면, 지적 능력도 향상

선물 받으면 女 ‘행복’, 男 ‘부담’